독일 명가 브랜드 ‘로덴스톡’이 ‘Cosmolit IR Plus IR테스터기’를 론칭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IR테스터기란 우리의 눈에 보이지 않는 근적외선 영역대를 볼 수 있게 한 장비로 근적외선 차단 유/무를 쉽게 소비자들에게 소개할 수 있어 제품의 뛰어난 성능을 전달하는 데 매우 용이하다. 일반 착색렌즈와 Cosmolit IR Plus렌즈가 함께 결합된 플리퍼를 눈에 대고 IR테스터기에 부착된 카메라를 통해 보면 LCD로 근적외선의 차단 유/무가 출력되어 보여지게 되는 원리다.
IR테스터기와 함께 제공되는 플리퍼는 일반착색렌즈와 Cosmolit IR Plus렌즈가 함께 결합되어 있는데, 육안으로는 일반 착색렌즈가 진한 색을 띄기 때문에 근적외선의 차단율이 높을 것으로 예상하지만 실제로 IR테스터기를 통해 보면 일반 착색렌즈는 투명하며 Cosmolit IR Plus렌즈는 진하게 보이는 것을 명확하게 볼 수 있다.
특히 겉으로 보기엔 클리어한 상태인 Cosmolit IR Plus렌즈는 독자적인 코팅방식인 ‘솔리테어 탑 코트 플러스(TCP)코팅을 적용하여 클리어한 렌즈보다 더 클리어한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근적외선코팅방식 특유의 핑크색코팅색상 또한 최소화하여 비침현상을 최소화 시켰으며 그린빛에 가까운 코팅 색상을 구현해 내는데 성공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