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시 진행의 요인·억제 방법에 대한 임상기반 최신 정보 제공

쿠퍼비전코리아(대표 정종구)의 교육아카데미 쿠퍼비전아카데미의 2019년도 첫 번째 정기교육이 3월7일 진행됐다.
3월7일 ‘근시진행 억제/알고보니 안질환의 시작점’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교육은 크게 2교시로 분류되어 첫 번째 강연은 기존의 방식대로 연사의 강연으로, 두 번째 세션은 참여하는 워크샵 형태로 소그룹 단위로 진행됐다.
첫번째 세션에서 대구카톨릭대학교 안경광학과 추병선 교수는 세계적인 화두가 되고 있는 ‘근시억제’에 대해 이야기했다. 추교수는 근시의 진행과 원인에 대해 유전적 요인, 환경적 요인, 망막에 맺히는 상의 위치 등 크게 3가지로 구분해 각 요인별로 근시진행 속도와 발병률에 대한 학계에 발표된 다양한 경험적 근거를 제시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근시 억제 방법으로 콘택트렌즈, 안경렌즈, 약물투여 방법별 근시억제정도를 실제 임상 사례와 데이터를 통해 설명했다. 특히 아직 국내에 출시되지 않은 쿠퍼비전의 ‘MiSight’의 근시억제 효과에 대해 전해 안경사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두 번째 세션에는 참여한 안경사가 그룹으로 나누어 스테이지별로 강의에 참여해 보다 능동적이고, 의견을 공유하며 자연스럽게 정보와 실질적인 팁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2019년 업그레이드된 쿠퍼비전아카데미 정기교육은 5월23일 ‘노안/피할수 없다면 즐겨라-멀티포컬 처방법’, 6월20일 ‘그것이 알고싶다/AR의 허와실 & 아직도 사축 처방이 두려우신가요?’, 7월11일 ‘아직도 굴절검사만 하나요? 다른 안경원과의 차별화 검사법’, 8월29일 ‘노안/피할수 없다면 즐겨라-멀티포컬 처방법’, 10월24일 ‘양안시/아직도 굴절검사만 하시나요? 다른 안경원과의 차별화 검사법’, 11월21일 ‘아직도 굴절검사만 하나요? 다른 안경원과의 차별화 검사법’이 진행된다.
정기교육은 선착순 마감되며(정기교육: 정원30명) 교육 신청은 온라인(www.bookeo.com/coopervision)으로 접수하면 된다. 궁금한 사항은 영업담당자 혹은 교육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