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업그레이드로 고객의 신뢰확보 및 소통에 최적화

백화점 및 면세점 등 다양한 유통업계에 잠식되고 있는 안경원의 선글라스 경쟁력을 획기적으로 높이고자 국내 대표 광학 염료 전문기업 봄광학(대표 박준철)이 오랜 연구 끝에 출시한 고객컨설팅 기기다.
고객 각자의 특수성에 맞춰 가장 편안한 색파장을 찾아주고, 이를 렌즈로 구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기로, 출시 이후 그 아이디어의 참신함과 효용성이 안경사들의 입소문을 타면서 안경원의 필수품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컬러닥터의 시스템은 크게 두 가지다.
첫 번째는 ‘Sunglass Color Test’로 태양광이 비치는 일상생활의 환경을 구현해 야외 활동시 고객의 눈에 가장 편안함을 주는 색상이 어떤 것인지 찾아주며, 두 번째는 ‘Comfort Color Test’로 실내나 근거리 작업시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색상을 찾아 눈의 피로함을 줄여준다.
특히 디지털 업그레이드 된 컬러닥터 2세대는 보다 다양한 성능과 편리함으로 그 경쟁력을 더욱 높였다. 각 단계에서 세밀한 설정 구현이 가능하도록 해 응대시 안경사가 고객에게 보다 손쉽게 설명 및 신뢰를 확보할 수 있도록 했으며, 여기에 국내 주요 안경렌즈 제조사들의 컬러를 메모리에 저장할 수 있도록 해 사용에 있어 편의성은 극대화 했다.
한편, 봄광학은 컬러닥터가 안경원이 빼앗긴 선글라스 시장을 되찾기 위해 개발된 기기인 만큼 기존 기기 보유 안경사가 원하는 경우 업그레이드 버전과 차액만 지불하면 교체해 주고 있으며, 또한 컬러닥터의 막대한 가능성을 안경사들이 간접적으로나마 경험하고, 제품 활용 방법의 이해를 돕고자 안경사들에게 동영상을 제작해 제공하고 있다.
유투브(https:// www. youtube.com)에서 ‘컬러닥터’, ‘ 칼라닥터’, ‘ColorDoctor’로 검색하면 쉽게 만나볼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정보는 전화(1577-2780)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