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로 된 검안과정으로 고객 맞이하기’ 실무활용도 100%

존슨앤드존슨 비젼 JJI(Johnson& Johnson Institute, 교육원장 김재민) 아큐브 교육팀이 지난 3월7일 아큐브교육센터에서 검안과정1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제대로 된 검안과정으로 고객 맞이하기’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눈 검사 흐름도에 대한 이해와 실습을 통한 검사 스킬을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안경사 업무 중 가장 기본이 되는 검안 전반의 과정에 대해 알아보든 시간을 가졌다.
예비검사, 기본구면검사, 기본난시검사, 양안균형검사 총 4가지 파트로 구분되는 교육은 기존에 안경사가 해왔던 스스로의 검안 과정에 대해 다시한번 검토해보고, 함께 참여한 안경사들과 잘못된 습관을 피드백 받고, 또 새로운 검안 스킬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알차게 진행됐다.
체계적이고 세부적인 이론 교육 후에는 아큐브 교육팀에서 준비한 다양한 임상케이스를 기반으로 직접 실습을 통해 이를 활용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져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특히 아큐브 교육팀은 올해부터 아이패드를 교육에 도입해 디지털화된 교육을 선보이며, 참여한 안경사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며 교육에 대한 열의를 한층 더 복돋았으며, 실습시간에 활용되는 검안기기도 최신 버전으로 대거 도입해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한 안경사는 “이론뿐만 아니라 실무적으로 내가 고객을 응대할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구체적인 교육이 진행되어 좋았다. 특히 양안균형검사시 험프리 검사는 알고는 있었지만, 안경원에서 잘 하지 않았던 방법인데 이번 교육을 기회로 험프리 검사법을 실무에서 더욱 적극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아큐브교육팀은 3월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정규 교육을 진행한다. 3월19일 검안과정2, 3월21일 양안시 과정2, 3월26일 콘택트렌즈 과정2, 3월28일 노안과정2가 예정되어 있다. 또한 매달 진행되는 검안과정은 검안과정1, 검안과정2로 진행되며 4월에는 4월4일(검안1), 4월23일(검안2)이 진행된다. 과정 등록을 원하는 안경사는 아큐브 안경사포털사이트를 통해 스케쥴 확인 및 접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