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4월19일 서강대학교에서 열리는 인증식 행사에 초대합니다”

홍채학 연구 공로 인정 … “연구에 더욱 매진해 나갈 터”

국내 안경업계에 홍채학 창시자이자 전도사로 잘 알려진 이남한 안경사가 안경사 최초로 노벨생리의학상 대한민국후보로 인증되어 인증패를 전달받는다.
대한민국노벨재단은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유능한 석학들이 노벨상을 수상할 수 있도록 발굴 및 지원해오고 있다.
이남한 안경사는 1975년 뇌가 형성 될 때와 같은 시기에 만들어진 홍채에 나타나는 색상변화 및 특징적인 문양 등과 신체 각 부위가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우연히 발견한 후 약 45년간 홍채 관찰 및 연구에 매진해 왔다.
공인된 사례만 100만개가 넘어섰으며, 이를 토대로 측정 분석한 자료는 한국기록원 및 세계기록원 연구실적에 등재됐으며, 이밖에도 대통령상 1회, 장관상 2회, 안경광학과 자랑스런 교수인상 등 50여 회의 영예로운 수상해 그 공로를 인정받고 있다. 여기에 그는 홍채학 보급을 위해 각 사회단체 500회 이상 출강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무료 특강 등 재능기부를 통해 노력해 오고 있다.
이번 노벨생리의학상 대한민국 후보 인증에 대해 이남한 안경사는 “처음에는 외롭게 시작했지만 홍채학에 대해 점점 함께해주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또 사회적으로도 인정해 주시는 것 많아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 바쁘시겠지만 인증식에 오셔서 수상의 기쁨을 함께 해주셨으면 하는 바람이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홍채학의 체계화 및 대중화는 물론 보다 심도 있는 연구에 더욱 매진할 계획이다. 많은 동료 안경사분들이 자랑스러워 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경주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노벨생리의학상 인증식은 오는 4월19일 오전 11시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서강대학교에서 진행된다. 인증식 전달 이후에도 사람 눈연구 세계기록상 증서 전달식, 서울대학교 명예의 전당 등재식, 서울 마포구 이남한 노벨거리 명령식 등이 이어진다. 행사 전 참석 여부를 미리 전화(010-8467-3564)로 통보할 경우 자리배치 등 다양한 편의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초 청 장

국가발전을 위해 고생하시는 귀하를 진심으로 존경합니다.
저는 사람눈 연구 45년 만에 사람블랙박스를 연구하여 국가로 부터
큰 상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귀하와 함께 수상의 기쁨을 나누고 싶습니다.
바쁘시더라도 참석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노벨생리의학상 인증식
2. 사람 눈연구 세계기록상 증서 전달식
3. 서울대학교 명예의 전당 등재식
4. 서울 마포구 이남한 노벨거리 명령식
   
 등이 있습니다

관 행사 주도로 진행되오니 참석여부를 알려주시면
자리 배열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참석하시는 분께는 다시 연락 드리겠습니다.

언  제 : 2019년 4월 19일 오전 11시 금요일
어디서 : 서울시 마포구 서강대학교
연락처 : 010-8467-3564
초청인 : 이남한, 강태경 드림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