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택트렌즈 관련 정보 총망라 포털 3월19일 개편

존슨앤드존슨 비젼 JJI(Johnson& Johnson Institute, 교육원장 김재민) 아큐브 교육팀이 3월19일 ‘JJI 도서관’을 리뉴얼 오픈했다. 새롭게 리뉴얼된 ‘JJI 도서관’은 아큐브포털사이트 교육센터 탭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아큐브포털사이트는 홈페이지 업그레이드를 통해 기존에 교육센터탭으로 연결시 새로운 창이 열렸던데 반해, 자연스럽게 연동되어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기존에 카테고리별 사각탭을 클릭했던 데에서 화면 우측에 빠른 실행메뉴를 적용해 안경사들이 쉽게 원하는 카테고리에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번 아큐브포털사이트 업그레이드에서 가장 주목되는 부분은 ‘JJI 도서관’ 리뉴얼이다. ‘JJI 도서관’은 아큐브제품을 포함해 콘택트렌즈와 관련된 모든 리소스가 총망라되어 있다. 이 곳에서 안경사는 콘택트렌즈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보고, 검증된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다. 유명 포털사이트의 지식iN의 개념으로 콘택트렌즈와 관련된 모든 지식을 공유하는 플랫폼으로 볼 수 있다.
‘JJI 도서관’은 카드뉴스, 글, 비디오 등 다양한 형태로 구성되어 정보습득의 효율성을 높이고, 자칫 지루할 수 있는 교육 내용을 흥미롭게 풀어낼 뿐만 아니라, 무엇보다 아큐브에 한정된 것이 아닌 콘택트렌즈와 관련된 검증되고 신뢰된 모든 정보를 이 곳에서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번 ‘JJI 도서관’ 리뉴얼의 가장 큰 변화는 기존에 자료가 업로드된 날짜순으로 단순정렬이 되었던 반면, 카테고리로 분류해 주제별로 자료 열람이 가능하며 필요한 자료는 키워드와 해시태그(#)로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도록 한 점이다.
카테고리는 크게 아큐브 콘택트렌즈, 난시, 노안, 양안시, 눈건강이야기 5가지로 분류된다. 아큐브 콘택트렌즈 카테고리에서는 아큐브의 제품, 기술 등에 대해 다루며 난시와 노안 카테고리에는 검사방법을 주로 다룬다. 양안시 카테고리는 임상사례를 중심으로 구성되며, 눈건강이야기 카테고리는 콘택트렌즈에만 국한되지 않는 옵토메트리 트렌드 전반에 대해 다룬다.
‘JJI 도서관’은 아큐브포털사이트의 배너, 교육센터탭을 통해 접속할 수 있다. ‘JJI 도서관’ 리뉴얼 오픈 배너에는 ‘난시영상바로가기’를 적용해 난시렌즈의 디자인에 관련된 영상을 배너를 통해 바로 플레이될 수 있도록 했다.
아큐브교육센터 이정민 매니져는 “JJI 도서관은 안경사 선생님들의 입장에서 필요한 정보가 무엇인지를 1순위에 두고 컨텐츠를 구성하고 있다. 앞으로 신뢰도 높은 검증된 콘택트렌즈 정보를 얻는 방법으로 ‘JJI 도서관’을 기억해 주시고,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주셨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