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퀼리티와 가맹점 만족도 두 마리 토끼를 잡다

㈜토마토디앤씨(대표 황상엽)가 지난 2월 또 하나의 PB LENS 뷰라인(VIEWLINE)을 론칭해 화제다.
이번에 출시한 뷰라인은 출시와 동시에 가맹점으로부터 호응이 뜨거울 정도로 호평을 받고 있다. 2018년 새해 시작과 함께 가맹점의 경쟁력 상승과 타일반 안경원과의 차별화를 두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온 ㈜토마토디앤씨 가맹본부의 주요 사업의 일환으로 안경업계의 저가 매장 범람으로 인한 가격 파괴 등으로 가맹점들이 큰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점에서 독점 제품 제공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신뢰 있는 제품과 가격 제공 그리고 가맹점의 확실한 마진율까지 보장했다는 평가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뷰라인(VIEWLINE) 누진렌즈는 총 6가지의 라인업으로 뷰라인 베이직(VIEWLINE BASIC), 뷰라인 클래식(VIEWLINE CLASSIC), 뷰라인 어드밴스(VIEWLINE ADVANCE), 뷰라인 슈프림(VIEWLINE SUPREME), 뷰라인 어시스트(VIEWLINE ASSIST), 뷰라인 프리미엄 어시스트(VIEWLINE PREMIUM ASSIST)로 구성되어 있다.
보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뷰라인 베이직(VIEWLINE BASIC)은 누진렌즈를 처음 착용하는 고객에게 권하기 좋은 제품으로 굴절이상도가 낮은 기존 단초점 착용자에게 쉬운 적응이 가능한 합리적 가격의 제품이다. 뷰라인 클래식(VIEWLINE CLASSIC)은 근용 시야가 향상된 개인맞춤 누진으로 스마트폰, 디지털 기기 등 근거리 사용이 많은 고객, 자유로운 안경테 선택 또는 맞춤형 누진을 선호하는 고객에게 탁월하다. 또한 뷰라인 어드밴스(VIEWLINE ADVANCE)는 실내생활에도 적합한 중·근거리 안정화 개인맞춤 누진으로 실내활동이 많은 고객, 편안한 누진 착용을 원하시는 난시안, 시선이동이 많은 고객에게 안성맞춤이다. 뷰라인 슈프림(VIEWLINE SUPREME) 역시 왜곡이 최소화되어 빠른 적응이 가능한 프리미엄 개인맞춤 누진으로 넓은 시야와 적은 울렁임을 동시에 원하는 고객, 골프 등의 레저활동에서 편안함을 원하는 고객, 높은 굴절이상 등으로 누진 적용이 어려운 고객 그리고 기존 누진 울렁임으로 착용을 실패했던 고객이라면 적합하다. 마지막으로 안전 피로 감소용 렌즈 뷰라인 어시스트(VIEWLINE ASSIST) 제품은 디지털 시생활에 적합한 기능성 렌즈로 스마트폰, 컴퓨터 등을 자주 사용하는 고객, 디지털 스크린에서 안정피로 감소를 원하는 고객, 근거리 작업을 오래하는 고객에게 이상적이다. 특히 뷰라인 클래식(VIEWLINE CLASSIC), 뷰라인 어드밴스(VIEWLINE ADVANCE), 뷰라인 슈프림(VIEWLINE SUPREME)의 라인업은 변색(Transition)도 가능해다양한 소비자들의 요구까지 충족시킬 수 있도록 매력도를 높였다.
이밖에도 뷰라인(VIEWLINE)의 기본적인 설계는 정밀한 렌즈 가공과 균일한 시야 제공, 정밀한 점가공 디지털 서페이싱 프리폼 가공으로 다양한 도수 영역에서 개선된 시야 제공이 가능토록 하였으며, 특정 고객을 위한 단 하나의 개인맞춤(동공간거리, 정점간거리, 경사각, 안면각, 피팅높이) 렌즈로 개개인의 시생활을 한층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도록 보장하고 있다.
토마토디앤씨 가맹본부 관계자는 “가맹본부에서 새롭게 출시한 뷰라인(VIEWLINE)렌즈에 대해 초반 반신반의하는 분위기도 있었으나 합리적인 공급가격과 소비자에게 판매 시 만족도가 상당히 높아 가맹점의 매출효자상품으로 빠르게 부상하고 있다”며 “업계의 상황으로 당분간 시장의 흐름상 저가 시장의 안경원이 지속적으로 발생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토마토디앤씨 가맹본부는 앞으로도 가성비를 겸비한 제품을 꾸준히 개발 및 공급합으로써 가맹점 경쟁력 제고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