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큐브 교육팀 방문교육·교육센터 견학 및 체험프로그램 활발히 진행 예정

한국존슨앤드존슨 비젼(대표 이선영)이 전국의 33개 대학교 안경광학과와 산학협력을 체결했다.
한국존슨앤드존슨 비젼 아큐브 교육팀은 지난 4월2일 서울 용산구 LS타워 한국존슨앤드존슨 본사 22층 아큐브교육센터에서 33개 대학교 안경광학과와 산학협력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존슨앤드존슨 비젼과 산학협력을 체결한 대학교는 가야대학교, 강동대학교, 강원대학교, 건양대학교, 경북과학대학교, 광주보건대학교, 국제대학교, 극동대학교, 김천대학교, 대구가톨릭대학교, 대구보건대학교, 대전보건대학교, 동강대학교, 동남보건대학교, 동신대학교, 동원과학기술대학교, 마산대학교, 백석대학교, 백석문화대학교, 부산과학기술대학교, 부산여자대학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수성대학교, 순천청암대학교, 신성대학교, 신한대학교, 여주대학교, 원광보건대학교, 을지대학교, 전북과학대학교, 제주관광대학교, 춘해보건대학교, 선린대학교 등 33개 대학이다.
이날 산학협력 체결식은 환영인사, 특별강연, 2019년도 산학협력 프로그램 안내 및 산학협력 체결식 순으로 진행됐다.
한국존슨앤드존슨 이선영 대표는 “한국존슨앤드존슨이 학계와의 산학협동의 인연을 맺은지 올해로 11째에 접어들었습니다. 그동안 학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고안하고 운영해 왔습니다. 안경사선생님들을 교육하고 육성하는 것은 콘택트렌즈의 미래성장과 직결되는 일입니다. 앞으로도 아큐브는 이러한 노력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며, 모쪼록 아큐브, 그리고 업계에 도움이 되는 말씀, 고견을 많이 전달주시길 바랍니다.”고 환영인사를 전했다.
이어 존슨앤드존슨 아시아태평양 교육이사 Dr. May Zhang이 ‘APAC Contact Lens Industry Professional Development Update’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Dr. May Zhang은 아큐브의 중국 시장 마케팅 전략을 1세대, 2세대, 3세대에 걸쳐 설명하며,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아큐브의 교육부문 활동과 성과에 대해 소개했다. 또한 중국,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 등지에서 진행된 아큐브의 교육활동 및 소비자 캠페인에 대해 앞으로 진행될 아큐브 한국 교육의 방향성과 연계해 전달했다.
다음으로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김소라 교수가 ‘멀티포컬 콘택트렌즈 연구동향’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김소라 교수는 멀티포컬 콘택트렌즈 처방 추이와 학계에서 가장 높은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근시교정 렌즈 연구 동향에 대해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JJI(Johnson& Johnson Institute, 아큐브 교육센터) 김재민 교육원장이 2019년도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안내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김재민 원장은 지난해 아큐브 교육팀이 전개한 산학활동들을 소개하며, 교육을 통한 난시 시장의 성장 동향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다.
특히 2019년 아큐브 교육팀에서 진행할 산학활동을 미리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김재민 원장은 “아큐브 교육팀은 올해도 활발한 산학활동을 주도적으로 진행할 계획입니다. 아큐브 교육팀이 직접 대학교에 방문해 ACUVE Science, 토릭렌즈 피팅법, MF렌즈 피팅법 등에 대한 특강은 물론이고, 선배가 전하는 멘토링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JJI 아큐브 교육센터 견학 및 체험 등을 통해 미래의 안경사가 될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입니다.”고 전했다. 이어 올해는 여기에 더해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해 한층 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안경광학과 학생들이 안경사의 전문성 증진을 위한 노력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을 강조하며, 이러한 프로그램을 학교에서 적극적으로 활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