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언루트 드라이빙 렌즈

호야의 드라이빙 전용 렌즈 ‘언루트[EnRoute]’는 안전하고 편안한 드라이빙을 실현하기 위해 탄생시킨 제품이며, 호야의 최신 기술이 모두 적용된 기능성 렌즈로써 드라이빙 렌즈 시장을 이끌 차세대 제품으로 주목 받고 있다.
언루트는 드라이빙에 최적화된 시야를 사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일반렌즈와 차별화된 기술을 채택하고 있다. 우선 REFINED DRIVE VIEW[드라이빙 컨셉 설계]를 기본으로 적용하여 운전 중 다양한 방향 및 거리에서 편안한 시야감을 제공한다. 또한 맞은편에서 다가오는 차량의 헤드라이트, 건물에서 반사되어 발생되는 불빛과 같은 고 에너지 광선을 획기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GLARE FILTER[눈부심 방지 필터]를 채택하여 사용자가 눈부심 없이 쾌적한 상태로 드라이빙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언루트 프로에만 적용되는 CONTRAST ENHANCER[대비감도 향상 기술]는 색상 대비감도를 향상시켜 운전 시 색상 및 사물을 정확하게 인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술이며, 대비감도 향상 기술로 더욱 안전한 드라이빙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언루트는 다양한 사용자에게 드라이빙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단초점 렌즈(SV) 및 누진다초점 렌즈(PAL)가 함께 제공된다.
특히 언루트 누진다초점 렌즈는 운전자의 위치부터 대시보드까지의 거리를 고려한 특수 설계로 노안 고객을 위한 최적의 운전시야를 선사한다. 뿐만아니라 호야의 국제 특허인 양면복합 설계기술로 보다 넓은 시야와 빠른 시선 이동을 가능하게 하였으며, 렌즈 주변부의 왜곡을 최소화하여 주행 중 안전성을 극대화시켰다.
언루트 렌즈는 언루트[EnRoute] 스탠다드 및 언루트 프로[EnRoute Pro]의 두 가지 타입으로 제공된다. 이로써 사용자는 본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최적의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언루트 스탠다드는 운전 시는 물론 일상생활에서 편안하고 선명한 시야를 원하는 모든 고객에게 추천할 수 있으며, 언루트 프로는 드라이빙 전문직과 같이 운전량이 많은 고객에게 최적으로 추천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 디지털안정피로 완화 렌즈 싱크3

싱크3[SYNC III]는 기존 호야의 안정피로 완화 기능성 렌즈인 리마크의 후속 업그레이드 모델로서 디지털 세대 및 초기 노안 고객 등을 위해 개발된 신제품이다.
하루 2시간 이상 디지털 기기를 사용하는 고객, 장시간 근거리 작업으로 인해 디지털 안정피로 증상을 호소하는 고객, 초기 중년안 고객은 물론 누진렌즈 사용을 고려하는 중년 고객층까지 광범위하게 추천할 수 있는 제품으로 추천 가능 연령대를 보면 싱크3의 제품 타입별로 약 13세~45세까지 가능하여 청소년부터 노안고객까지 판매 가능한 대중적인 렌즈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싱크3의 가장 큰 특징은 원거리 시야를 위한 영역과 근거리 시야를 위한 부스트 파워 존[Boost Power Zone]으로 설명된다. 부스트 파워 존은 원거리와 근거리를 번갈아 볼 때 발생되는 눈의 조절력 부담을 줄이기 위해 렌즈의 도수가 수직으로 부드럽게 분포되도록 설계되어 안정피로를 크게 줄여주며, 착용자의 일상 생활은 물론 다양한 작업 환경에서 효과적인 성능을 발휘한다.
싱크3의 임상실험은 이러한 사실을 뒷받침하고 있다. 유럽의 12명의 검안사가 6주~8주 동안 45세 이하의 87명을 임상실험을 진행하였고, 착용 후 2주에서 한 달 정도의 적응 시간이 경과한 후 재방문한 76명을 대상으로 만족도를 측정한 결과 참가자의 84%(64명)가 눈의 불편함이 크게 완화되었으며, 94.7%(72명)가 싱크3를 착용하고 대체적으로 만족했다는 결과가 도출되었다. 이러한 결과를 볼 때 싱크3의 착용자는 일상생활에서 일반 단초점 렌즈처럼 편리하게 착용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디지털 안정피로 또한 획기적으로 줄여주어 기능성 렌즈로의 차별화된 혜택까지 제공한다고 볼 수 있다.
더불어 싱크3는 시장에 소개된 유사한 기능성 렌즈와 차별화된 가입도수를 갖고 있다. A타입 (+0.57D/ 최대가입도 +0.75D), B타입 (+0.95D/최대가입도 +1.25D), D타입 (+1.32D/최대가입도 +1.75D) 등 세가지 타입으로 제공되며, 특히 D타입의 경우 업계 최대 가입도수 +1.75D를 채택하여 초기 노안, 중년 안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추천할 수 있다. 최대 +1.75D의 가입도수를 갖고 있으면서도 일반적인 누진렌즈와 비교하여 왜곡이 현저히 적고 원용부 시야 또한 단초점 렌즈처럼 넓어 단초점 렌즈에서 누진렌즈로의 전환 착용을 고민하는 초기 중년안 고객에게 싱크3 D타입은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다는 평가다.
싱크3는 개인 파라미터의 기본 값이 적용되는 스탠다드 버전과 착용자의 개인 변수를 설계에 반영한 프로 버전으로 나뉘어 제공되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간단한 온라인 설문 진행으로 최적의 타입을 추천해 주는 싱크3 아이셀렉트(www.sync.hoyaiselect.com/questionnaire)를 제공하여 안경원 판매를 지원하고 있는 부분도 주목해야 할 부분이다.


◆ 시각적선호도에 따라 5가지 최적의 시야타입제공 마이스타일 프로파일

호야의 최상위 제품군으로 포지셔닝 되어있는 하이엔드급 누진렌즈로써 다양한 생활환경에 따른 시각적 니즈에 맞는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도록 5가지의 기본 시야타입[모던, 어드벤처, 스테이블, 디테일, 엑스퍼트]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편안하고 빠른 적응을 선호하는 고객에게는 ‘모던’, 넓은 원용부 설계로 쾌적한 원거리 시야와 골프, 등산 등 동적인 활동이 많다면 ‘어드벤처’, 균형 잡힌 시야를 원한다면 최적의 ‘스테이블’, PC 또는 스마트 기기 등 근거리 작업 위주의 ‘디테일’, 화가, 포토그래퍼 등 원, 근 시야에 최적화된 ‘엑스퍼트’ 등 총 5가지의 타입으로 시각적 선호도에 따라 최적의 시야 구현이 가능하다는 평이다.
또한 시각적 성능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인을 고려한 스마트 고객 분석 기술은 라이프스타일은 물론 도수처방과 과거 착용 이력까지 함께 분석한 데이터 제공으로 착용자에게 최적화된 시야를 구현한다. 일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프리미엄 누진렌즈의 기술력에 대한 인식을 조사한 결과, 소비자들이 꼽은 주된 내용으로 ‘첨단기술‘, ‘나와 사물 사이의 정확한 거리 판단(완벽한 입체시)’, ‘생활패턴 맞춤화’ 가 가장 핵심적인 기대사항으로 나타났으며 호야 마이스타일 프로파일은 위 세가지 요구를 차별화된 렌즈 설계기술로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더 광범위한 고객까지 만족할 수 있는 성능과 품질을 갖추고 있다.
 마이스타일 프로파일의 제품 기술 중 양안시 최적화 기술[B.H.T, Binocular Harmonization Technology]은 HOYA가 세계최초로 개발하여 국제특허로 보호받고 있으며, 좌우 도수 차이가 심한 경우, 양안의 처방을 개별 구성요소로 간주하여 도수차이로 발생하는 불균형을 정확히 분석하고, 양안시 상태에서 필요한 최적의 도수를 산출하여 설계에 반영하는 기술이다. 양안시 최적화 기술이 적용된 마이스타일 프로파일은 모든 위치에서 최적의 양안시로 편안한 시야를 제공한다는 특징이 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