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사분들이 믿고 추천할 수 있는 품질과 기대에 걸맞은 가격정책이 최고 자산”

10%대 특약점 체제로 가격경쟁 원천 차단… 상생모델 개발 위한 시장조사 본격화

안경계 각 분야 기업들이 자사의 제품과 기술력을 안경사들에게 소개하기 위해 숨 가빴던 2019 DIOPS 기간 동안 ASAHI-LITE 부스는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곳 중 하나였다. 최근 안경렌즈에 대한 안경사들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올초 아사히 렌즈가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공경험을 발판으로 국내 시장 본격 진출을 공식화 한 데다, 접근성을 높인 가격정책으로 세계적 품질의 제품 공급 및 시장에서 가격경쟁을 원천차단 하는 영업원칙을 전면에 내세우면서 관심을 모으는 데 성공했기 때문이다. 이에 본지는 디옵스 현장에서 진 니시카와 글로벌 세일 매니져를 만나 한국시장에 대한 아사히 라이트의 전략과 비전에 대해 들어보았다.

-먼저 안경사분들에게 회사와 함께 소개를 부탁한다.
“1980년 설립 이후 장인정신이 담긴 제품 공급을 위해 끊임없이 경주하고 있는 일본 안경렌즈 전문기업 ASAHI-LITE에서 글로벌 세일을 담당하고 있는 진 니시카와라고 합니다. 인터뷰를 통해 한국 안경사분들에게 인사를 드리게 돼 매우 기쁘다는 말씀과 함께 디옵스 현장에서 기대 이상의 뜨거운 관심과 성원을 보여주신 데 대한 감사함을 전하고 싶습니다. 아사히 라이트는 세계 최초로 1.74 렌즈를 생산했을 정도로 전 세계에서 뛰어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특히 북미는 물론 남미, 중동, 유럽 등 세계 각지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세계적 브랜드입니다. 이를 한국 안경사분들에게 소개하는 역할을 맡게 돼 개인적으로도 매우 영광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올해 디옵스에 대형 부스를 설치하고 참관객을 맞았다. 본격적 국내시장 공략의 신호탄으로 봐도 되나?
“사실 아사히 라이트에게 있어 한국시장은 지리적으로 매우 가까운 이점이 있음에도 글로벌 시장에 비해 그 기술력이나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지 못했습니다. 이번 디옵스 참가 결정은 아사히 라이트를 한국 시장에 제대로 소개하고 정착시키기 위한 첫 걸음으로 봐주셨으면 합니다. 지속적인 신제품 소개 및 보다 적극적인 마케팅과 안경원과 상생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위해 현재 다양한 사업들이 준비되고 있습니다. 일례로 5월부터 6월초까지 아사히 라이트 기술진이 특약점들을 직접 방문해 현장에서 느끼는 불편함과 원하는 개선사항을 직접 조사한 다음 일본 본사 차원에서 대안책을 마련할 방침입니다. 안경원을 위한 여러 도전과 혁신을 지켜봐 주셨으면 합니다”

-일각에서 시장상황을 봤을 때 진출시기가 좋지 않다는 시각도 있는데?
“한국시장 본격 진출을 준비하면서 시장 조사 등 준비단계에서 이미 파악한 내용으로 솔직히 말씀드리면 크게 개의치 않습니다. 전세계 시장 진출로 인해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가 축적되어 있는데다, 비슷한 가격대의 제품군 중에서 품질이 최고라 자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한국 안경사분들은 실력이 뛰어나 제품에 대한 분석력이 높고, 상대적으로 새로운 아이템에 거부감이 없기 때문에 내부적으로 기대가 상당합니다”

-디옵스 기간 부스에 방문한 안경사분들에게 가장 강조한 내용이 있다면?
“아사이 라이트에 대해 궁금해 하신 분들이 많아 그간 역사와 함께 앞서 1992년 1.67렌즈 생산에 이어 세계 최초 1.74렌즈 생산 등 뛰어난 기술력에 대해 말씀 드렸다. 특히 아사히 라이트 누진의 경우 프로그램에 AI 기능이 적용돼 상대적으로 처방이 쉽다는 점과 고객 응대시 제품의 우수성을 보다 쉽게 이해시킬 수 있는 도구 및 테스터기에 관련한 공통적 문의가 많아 설명을 많이 해 드렸습니다”

-마지막으로 한국 안경사분들에게 한말씀 부탁한다.
“아사히 라이트는 ‘Better Life With Better See’라는 미션을 실현시키기 위해 산업의 최전선에 있는 안경원과의 진정한 동행을 꿈꾸고 있습니다. 안경사분들이 제대로 된 제품을 정당한 가격을 받을 수 있도록 특약점을 전국의 10% 수준으로 선정하는 것이 가장 대표적인 정책으로, 앞으로 한국의 안경사분과 소비자들에게 더 다가가기 위한 새로운 도전들을 멈추지 않겠다는 약속의 말씀을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한국 안경사분들이 직접 아사히 라이트의 제품을 체험해 보시고 평가해주셨으면 하는 간절한 바람이 있습니다”

▶안경사의 큰 관심을 받은 판매도구 및 테스터기

① 인디비주얼 키: 경사각, 안면각, 정점간거리, 동공간거리 등 고객 개인맞춤형 누진다초점렌즈 처방을 위한 측정 도구
② 3CUT 테스터: 안경렌즈의 자외선, 블루라이트, 근적외선 차단여부를 고객이 쉽게 직접 확인해볼 수 있는 테스터
③ 누진 시야비교 테스터: 아사히라이트 연구소의 자체적 AI algorithm에 기반하여 제작되는 ALPHA 누진다초점 시리즈로 기존 아사히렌즈 대비 시야를 최적화 했다. 고객이 누진다초점 가격 차이를 단번에 이해할 수 있도록 한 시야비교 테스터.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