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 글로벌 안경 브랜드 육성기업 모집 공고

산업통산자원부, 대구광역시, (재)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은 국내 유망 안경 브랜드를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시키고 한국 안경산업의 경제성장을 이끌어갈 ‘글로벌 안경 브랜드 육성사업’에 참여할 유망 브랜드 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글로벌 안경 브랜드 육성사업’은 국내 유망 브랜드 안경기업을 발굴·선정하여 기업 맞춤형 전주기 지원을 통해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 강소기업으로 육성하는 기업 육성 프로젝트이다.
(재)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은 글로벌 안경 브랜드 기업을 발굴하고 모집하기 위해 지난달 29일부터 진흥원 홈페이지(www.koia.or.kr) 등에 선정계획을 공고하고 국내 유망 브랜드 안경기업을 모집중이다.
신청기업을 대상으로 발굴·선정위원회를 통해 요건심사, 서면평가, 발표평가 및 현장평가 등을 거쳐 한국 안경산업의 미래를 이끌어 갈 국내 유망 브랜드 기업 8개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글로벌 안경 브랜드 육성사업 신청대상은 자체 상표(브랜드)를 보유한 국내 안경기업이며, 선발대상은한국 안경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로 성장 가능성이 있는 기업이다.
선정된 기업에 대해서는 향후 5년간 글로벌 유망 브랜드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전주기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올해 2019년 예상 사업비는 총 11억원으로 브랜드 컨설팅과 교육을 통해 각 기업에 맞는 브랜드 전략을 수립하고, 브랜드 마케팅 등 기업 맞춤형 지원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 육성의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진흥원 김원구 원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국내 안경 브랜드 기업이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 기업으로 성장하여 침체된 한국 안경산업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국내 기업들이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 기업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안광학산업진흥원은 모든 지원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청방법은 참여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을 작성해 오는 5월23일까지 (재)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으로 내방 또는 우편(접수마감일 도착분에 한함)으로 접수하면 된다.
‘글로벌 안경 브랜드 육성사업’을 포함한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홈페이지(www.koia.or.kr)내 ‘사업공고’ 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