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별 마케팅 전략 뜯어보기

올 해 콘택트렌즈 업계는 신제품 출시보다는 브랜드 가치를 강화시키고, 기존에 출시된 제품에 대한 시장을 확대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그만큼 각 브랜드의 특성을 살린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다.
특히 올해 상반기에는 TV만 켜면 콘택트렌즈 광고를 볼 수 있을 정도로 TV광고가 봇물을 이루고 있다. 최근 몇 년 사이 가장 핫한 마케팅 채널로 꼽히는 SNS 마케팅도 활발하다. 이에 콘택트렌즈 특집, 온·오프라인 브랜드별 마케팅 전략을 알아본다.


★한국알콘 로드쇼 현장
한국알콘은 3월19일, CC렌즈 뮤즈 배우 이성경과 함께 자연스러운 듯 톡톡튀는 눈빛을 표현해주는 신제품 ‘CC렌즈’를 선보이는 ‘CC렌즈 로드쇼’를 개최했다. 퍼스널 컬러 컨설팅을 통해 자신에게 어울리는 ‘CC렌즈’ 컬러를 찾아보고,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손길로 자연스러운 듯 톡톡튀는 눈빛 메이크업을 완성하는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바슈롬 NEW 모델 김소현 발탁
바슈롬코리아가 모델 김소현과 함께 다양한 마케팅 전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눈빛 자신감’의 컨셉으로 진행되어 김소현의 당당하고 자신감 있는 모습을 엿볼 수 있는 레이셀 광고에 이어 새롭게 선보인 바이오트루 렌즈 광고는 ‘내 눈을 닮은 렌즈’ 라는 컨셉에 맞춰져 김소현 특유의 밝고 활기찬 모습을 담아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클라렌 수지브라운 인기템 등극
인터로조의 대표 브랜드 ‘클라렌’이 베스트셀러 데일리 컬러렌즈 ‘수지그레이’ 시리즈의 브라운 색상 신제품인 ‘아이리스 원데이 수지브라운(이하 수지브라운)’이 수지그레이의 명성을 이어받으며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아큐브 난시테스트-나도난시?
아큐브는 올해를 난시 원년의 해로 삼고 대대적인 ‘난시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난시난감’ 영상 시리즈는 난시 환자가 실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위트있게 담아났다.‘나도 난시?’ 라는 자가테스트 화면을 통해 해당 글자가 보이는 소비자가 안경원으로 찾아가 난시를 체크하게끔 유도하고 있다.

★뉴바이오 국제전시회서 주목
뉴바이오는 세계적인 국제 광학전에 참가하며 정통 콘택트렌즈 제조업체로서의 영향력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국내에서는 인스타그램 등 SNS를 적극 활용한 마케팅으로 톡톡한 인기를 끌고 있다. 자연스러우면서 돋보이는 눈빛 연출로 국내는 물론이고 세계적으로 메이드인코리아의 명성을 드높이는 자랑스러운 렌즈다.

★쿠퍼비전 아이린 스토어어택
쿠퍼비전코리아는 쿠퍼비전의 모델로 활동 중인 가수 아이린과 함께 코엑스 프라임 안경원에서 깜짝 스토어 어택 이벤트를 진행했다. 약 40개 이상의 매체사와 팬들의 활발한 참석으로 이벤트는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스토어 어택 이벤트에서 아이린은 직접 매장을 방문해 일일 안경사가 되어 쿠퍼비전 고객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알콘 대학축제 팝업스토어
한국알콘은 5월 대학축제에서 팝업 이벤트를 진행했다.

★클라렌 스타일링 가이드북
콘택트렌즈 브랜드 ‘클라렌’의 다양한 컬러 렌즈 디자인을 효과적으로 사용자에게 설명하기 위한 가이드북이다. 콘택트렌즈의 패턴(PATTERN), 색상(COLOR), 엣지(EDGE), 그래픽직경(SIZE) 4가지 기준으로 렌즈를 설명한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