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30일 강릉영동대학교 안경광학과 학생들과 교수진들은 강원도 횡성에 위치한 소모비전(대표 신승종)의 글로벌 RX생산 설비에 관한 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소모비전 손영현 교육팀장이 소모비전의 소개와 함께 Stock렌즈와 Rx렌즈의 정의 및 차이점, 그리고 각각 제품의 생산과정이 어떻게 진행되는지에 대한 설명을 필두로 자동화 생산 공정 그리고 세계적 수준의 렌즈가 최종적으로 어떤 품질관리를 통해서 만들어지는지에 관한 소개가 이뤄졌다.
이후 소모비전의 Rx렌즈 총책임자 이건봉 부장의 안내로 렌즈 생산 과정 투어가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이 직접 눈으로 보며 체험하고, 각 공정의 의미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져 공장 견학의 효율성을 극대화 했다.
막바지에는 한자리에 모여 이주갑 공장장의 Q&A 코너 등 학생들과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소통의 시간이 이어졌으며, 기념품 증정 및 우등생 경품 추가 증정 등 예정에 없던 이벤트로 즐거움을 더했다.
교육에 참가한 강릉영동대학교 학생은 “소문으로만 들었던 국내 안경렌즈 공장 중 가장 크고 최신식 설비를 갖췄다는 소모비전의 횡성공장을 직접 견학해 보니 그 크기와 규모에 다시 한번 놀랐다. 교과서에서만 보던 내용들을 몸소 체험하며 평소에 궁금했던 내용들에 대한 궁금증을 완벽하게 해소했다”며 “강릉영동대학교의 공장견학을 위해 정성을 다해 준비해주시고 애써주신 소모비전 관계자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소모비전 관계자도 “짧은 시간이었지만 공장 견학 기간 동안 강릉영동대학교 안경광학과 학생들의 열의와 집중력에 감동했다”라며 ”공장 견학을 통해 차세대 안경산업을 이끌어 갈 미래의 안경사 육성이라는 차원에서 소모비전 또한 많은 정성과 노력을 기울였는데 보람이 크다. 안경산업의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공장 견학이외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