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호야렌즈(대표 이선배)의 정기교육 프로그램인 ‘호야 HLE(Hoya Lens Expert) 어드밴스’ 과정이 5월을 시작으로 서울(15일), 인천(16일)에서 72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스타트를 끊었다.
이번 HLE 정기교육 프로그램은 기존의 정기교육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한 과정으로 이론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을 대폭 추가하여 현장에서 안경사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꾸몄다. 내용의 전반적인 구성은 누진과 기능성 중근용 제품에 대한 내용으로 누진 렌즈 선택시에 유의해야 할 사항, 실내 중근용 렌즈의 상담 기법 등을 다루어 좀 더 실무적인 관점에서 접근하였다.
특히 성공적인 처방 스킬 파트에서 예비검사, 가입도처방에 대한 내용을 보강하여 안경사들의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 세션을 마친 후 추첨를 통해 호야의 신제품 SYNC III 렌즈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렌즈 증정권을 증정하는 시간도 가져 참여한 안경사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 냈다.
이번 2019년 HLE 과정은 다채로운 제공사항으로 안경사들에게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교육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하였으며, 프로그램 중 베이직 과정과 어드밴스 과정 모두 수료시에 프리미엄 수료증 발급, 참여 및 간단한 퀴즈를 통한 기프티콘 증정 등을 추가하여 자연스럽게 참여를 유도하는 방식과 효율적인 정보전달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는 평가다.
교육에 참여한 안경사들은 ‘시간 대비 알찬 구성이었다’, ‘실무에서 접목할 수 있는 내용이었다’, ‘이러한 교육이 더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 등의 내용을 전하며 높은 만족도를 보여 앞으로의 계획된 HLE 교육에 대한 기대감을 가질 수 있게 하였다.
한편, 호야 교육 프로그램에 관한 문의 및 참가 신청은 각 담당자 또는 한국호야렌즈㈜ 본사 교육팀(1588-5911-3-1 교육팀 연결)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