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JI((Johnson& Johnson Institute) 도서관은?
‘JJI 도서관’은 아큐브포털사이트 교육센터 탭에서 만나볼 수 있는 아큐브 콘택트렌즈의 기술과 검사 방법에 대한 전문 지식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포털이다. 이 곳에서 안경사는 콘택트렌즈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보고, 검증된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다.
아큐브 콘택트렌즈, 난시, 노안, 양안시, 눈건강이야기 5가지로 분류된 카테고리에서는 주제별로 자료 열람이 가능하며 필요한 자료는 키워드와 해시태그(#)로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다.


■ 난시렌즈 피팅 후 시력확인_VANT 차트편
1. 난시렌즈 컴플레인을 줄이기 위하여 VANT 차트 검사 후  시력변화가 적은 난시렌즈를 권해주시는 것은 어떨까요?
2. 난시렌즈 소비자들이 축이 틀어지거나 안정화가 잘 되지 않아 “안보여요” 라고 호소하는 당황스러운 상황에 소비자들의 눈에 무슨 일이 일어나는 예측하고자 VANT 차트를 사용하여 검사해 보고자 합니다.
3. 4가지 다른디자인의 난시렌즈를 랜덤으로 착용 후, ① 40cm 거리에서 단안으로 중앙 시표를 활용하여 교정시력 확인 ② 고개는 고정하고 시선만 왼쪽 상단 모서리로 이동 ③ 다시 중앙 시표로 시선을 움직인 후 시력 변화 확인 ④ 위의 방법으로 8곳의 시력 안정성과 변화를 확인
4. VANT 차트 결과값을 보면 모든 렌즈가 VANT 차트 검사 후 시력이 감소되는 것을 볼 수 있었고 그 중 VANT 차트 검사 후에도 소수시력 1.0에 가장 가까운 값을 나타낸 렌즈는 senofilcon A 재질의 난시렌즈였습니다.
5. VANT 차트를 이용하면 난시렌즈를 착용한 상황에서 시력변화가 얼마나 일어나는지 예측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난시렌즈 피팅 후 시력확인_VANT 차트편’을 자세히 보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따라가 보세요! →  https://ecp.acuvue.co.kr/view/jji/ejournalView?seq=84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