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원에 내방하는 고객들에게 ‘난시’를 설명하는 것은 쉬운일이 아니다. 이에 한국존슨앤드존슨 아큐브교육팀은 안경사가 고객에게 ‘난시 상담’ 을 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아큐브 난시 가이드북>을 제작했다. <아큐브 난시 가이드북>을 적극 활용해 안경원 토릭 매출을 향상시켜 보자.


난시 미교정 VS 난시 교정용 콘택트렌즈

예시  Cyl-1.25ㅇ Axis 180 난시를 일반 콘택트렌즈로 교정한 경우

● 일반 콘택트렌즈 착용시
● 난시용 콘택트렌즈 착용시


난시용 콘택트렌즈로 교정시

시력의 질 향상
전반적인 시력의 질이 향상됩니다. 특히 근거리를 편안하고 선명하게 볼 수 있게 도움을 줍니다.


대비감도 향상 도움

경계가 희미한 물체를 인식하거나, 어두운 환경에서 사물을 볼 때 더 선명하게 볼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난시가 교정되지 않았을 때와 난시 교정용 콘택트렌즈 착용시 소비자가 경험하는 시력의 변화를 사진을 통해 설명할 수 있다. 일반 콘택트렌즈 착용시 흐릿하게 보였던 표지판이 난시용 콘택트렌즈 착용 후 선명하게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난시용 콘택트렌즈로 교정 시 시력의 질 향상과 대비감도 향상을 경험할 수 있다. 전반적인 시력의 질이 향상되어 특히 근거리를 볼 때 한층 더 편안하고 선명하게 볼 수 있다. 또한 경계가 희미한 물체를 인식하거나 어두운 환경에서 사물을 볼 때에도 대비감도를 향상시켜 선명한 시야를 제공한다.

-> 소비자들에게 ‘등가 구면’과 ‘난시 교정’의 차이를 구두로만 설명하기 힘들 때가 많습니다. 위의 내용을 기반으로 일반 구면 렌즈와 난시 렌즈에 대한 디자인 차이를 간략히 설명하고, 난시 교정이 등가 구면보다 나은 점을 효과적으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