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해광선 차단은 물론 안경원 성장 솔루션까지 품은 야심작

인구구조 변화로 인한 절대고객 수 감소 및 안경원간 가격경쟁 심화라는 우리 업계의 고질적 문제 해결을 위해 국내 대표 안경렌즈 기업 ㈜탑글라스가 오랜 연구 끝에 출시한 기능성 렌즈다.
올해 6월 본격 론칭 된 이후 현대인의 시생활에 완벽 대응이 가능한 혁신적 기능과 철저한 안경원 중심의 영업정책이 안경사들의 입소문을 타면서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
3CUT 렌즈의 가장 큰 특징은 제품명에서도 쉽게 유추할 수 있듯 세 가지 유해광선을 동시에 차단한다는 것이다.
IT기기의 범람으로 현대인의 눈 건강을 위협하고 있는 블루라이트, 오존층 파괴 등 환경적인 변화로 매년 그 위험성이 높아지고 있는 자외선에 더해 최근 노출 시 안구 전안부의 온도 상승 및 백내장·황반변성 등 안질환의 주요 원인으로 꼽히면서 선크림, 차량용 썬팅 등 관련 차단 제품이 전 산업군에서 봇물처럼 출시되고 있는 근적외선으로부터 눈 보호는 물론 편안한 시야를 선사한다.
더불어 코팅 3층 추가 등 신기술이 접목돼 착용자가 쿨링감을 직접 느낄 수 있을 만큼 열 감소 효과가 탁월하고, 기존 1.60렌즈 기준 열에 3배나 강하는 등 크게 향상된 내구성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급변하는 시장상황 속에서 안경원에 성장동력을 제공한다는 분명한 목표 아래 안경원의 가치 및 소비자가격을 지키는 특약 안경원에만 제품이 공급되는 영업정책은 3CUT 렌즈의 아이덴티티로 자리 잡을 만큼 안경사들의 열렬한 지지를 얻고 있다.
이에 대해 ㈜탑글라스 관계자는 “1.56, 1.60, 1.67 세 가지 여벌로 출시되고 있는 3CUT 렌즈는 각각의 굴절율 모두 비슷한 기능의 제품에 비해 가격이 합리적으로 책정돼 안경사분들의 만족도가 상당하다. 여기에 우수한 품질력과 함께 제조사의 일방적 매출성장이 아니라 제조사와 안경원간의 상생을 위해 저가형 안경체인과 안경원에 제품을 공급하지 않는 정책을 높게 평가해 주셔서 내부적으로 기대가 크다”며 “실제로 인근 안경원과 차별화를 꿈꾸거나 가격전쟁에서 벗어나고자 방법을 고민하는 많은 안경사분들이 함께해 주고 계신데, 이에 보답하기 위해서라도 ㈜탑글라스는 제품은 물론 정책을 계속해 신뢰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경주해 나가겠다.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 달라는 부탁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탑글라스는 안경사들이 소비자들에게 제품의 우수성과 필요성을 쉽게 전달할 수 있도록 3CUT테스터기(특허출원)와 함께 특약 간판, 카드 돋보기, 안경 클리너 티슈 등 10여 가지 기획물을 제공하고 있다. 3CUT테스터기 시연은 유튜브(유튜브에서 ‘쓰리컷안경’ 검색)로 확인할 수 있으며, 특약점 문의 및 관련 자세한 사항은 (주)탑글라스 본사 02-755-7745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