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JI((Johnson& Johnson Institute) 도서관은?
‘JJI 도서관’은 아큐브포털사이트 교육센터 탭에서 만나볼 수 있는 아큐브 콘택트렌즈의 기술과 검사 방법에 대한 전문 지식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포털이다. 이 곳에서 안경사는 콘택트렌즈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보고, 검증된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다.
아큐브 콘택트렌즈, 난시, 노안, 양안시, 눈건강이야기 5가지로 분류된 카테고리에서는 주제별로 자료 열람이 가능하며 필요한 자료는 키워드와 해시태그(#)로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다.

최대구면굴절력을 검사하고자 할 때에는 모든 굴절검사인 시작인 ARK를 측정해 소비자의 예상도수를 알아보고, 그 도수로 운무 후에 구면검사를 하면 된다.

① ARK측청
ARK만 잘 측정해도 검사의 반을 한 것이나 다름이 없다. ARK를 좀 더 잘 측정하기 위한 팁, 조절 갭을 막기 위해서 고객에게 “너무 힘주어 보지 마시고 편안하게 앞을 바라보세요.”라고 말하면, 도움이 된다. ARK외에도 레티노스코프로 예상도수를 검사할 수도 있다.

② 운무 후 구면검사
소비자 예상도수를 가지고 운무 후에 구면검사를 한다. 먼저 0.2 시표를 띄어놓은 후에 예상 구면도수에서 +2.00 디옵터를 더해 운무를 한다. ①검사는 0.25 디옵터 단위로 구면도수의 렌즈를 +렌즈는 도수를 줄여가면서, -렌즈는 도수를 늘려가면서 최대 구면 도수를 찾아준다. 즉 -렌즈 쪽으로 도수를 부과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②소비자가 시력개선이 없는 지점에서 검사를 멈추면 된다. ③최대구면도수를 찾는 작업은 소비자의 각막에 최소 착락원을 위치시키는 것이라고 보면 된다.

③ 실제 검사 영상

‘난시검사의 정석_최대구면굴절력편’ 을 자세히 보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따라가 보세요! → https://ecp.acuvue.co.kr/view/jji/ejournalView?seq=90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