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대학교 안경광학과가 지난 10월29일 국제대학교 컨벤션센터 103호에서 취업특강을 진행했다.
국제대학교 안경광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사)대한안경사협회 17대와 18대 회장을 역임한 이정배 협회장은 ‘안경사의 과거, 현재 그리고 앞으로의 미래’라는 내용으로 취업 및 창업특강을 실시했다.
특강은 국제대학교 안경광학과 전 학년을 대상으로 안보건 전문가인 안경사의 직업에 대한 이해와 현재 안경업계의 급변하는 외부환경 변화에 대비하여 안경사가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올해는 안경사제도 수립 30주년이 되었으며 안경광학과 졸업 후 안경사 면허증 취득시 가입할 수 있는 안경사협회에 대한 소개도 이어졌다.
또한 안경사협동조합 이사장으로 역임 중인 이정배 협회장(前)은 앞으로 성장해나갈 안경사협동조합 소개와 우수한 안경사 인력에 대한 취업도 제안했다. 안경사 면허 취득을 위해 큰 꿈을 이루기 위한 자신감을 가지라는 조언도 전했다.
국제대학교 안경광학과는 ‘인성을 갖춘 안보건인 양성’이라는 교육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이번 취업특강을 진행했다. 취업담당교수인 박경희 교수는 “이번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안경사는 안보건인이라는 자긍심을 갖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국제대학교 안경광학과는 안보건전문가 양성을 위해 ‘재학생을 위한 취업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경기도 평택에 위치한 국제대학교 안경광학과(3년제)는 2020년 신입생 모집 중에 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