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신대학교 안경광학과(학과장 전인철)는 지난 11월 22일부터 11월 24일까지 3일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19 광주 메디헬스산업전(Gwangju Medical&Healthcare Fair 2019)에 참가하여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동신대학교 안경광학과는 산업전에서 전남·광주 안경사 협회와 공동으로 안기능체험존을 운영하여 관람객의 성황을 이루었다. 안경광학과 학생들은 각막지형도검사기(Topography)를 이용한 각막 형상과 각막 난시에 대한 상담, 시기능 훈련 도구인 어퍼쳐룰러(Aperture ruler)와 버넬오스코프(Bernell-O-Scope) 그리고 동적 입체시를 검사하는 삼간계(Three-rods test)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전남·광주 안경사 협회원들은 광주시민들의 안경의 점검과 시력검사를 통해 시각적 불편에 대한 상담을 제공하며 교류의 장을 열었다.
이번 산업전에 참가한 동신대학교 안경광학과 학생은 “이번 광주 메디헬스산업전에서 광주시민들께 눈에 대한상담과 검사를 통해 기뻐하는 모습을 보니 자부심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와 박람회를 다니며 안경사라는 직업에 대한 인식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