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E 정기교육, 경남·강원도 안경사와 함께해

한국호야렌즈(대표 정병헌)의 11월 교육프로그램이 경남 창원과 강원도에서 총 안경사 43명이 모인 가운데 성공적으로 치러졌다.
이번 HLE 인텐시브 정기교육은 지난 13일 경남 창원시 모모세미나실에서 마산, 창원, 진주 지역의 안경사들을 초청, 이론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호야 제품 정보와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을 대폭 추가해 현장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을 전달했다.
인텐시브 과정의 전반적인 구성은 드라이빙 & 눈보호 렌즈인 언루트의 기능 설명과 적절한 검사법, 7월달 새롭게 출시된 누진 신제품인 Amplitude Plus(APP)에 대한 소개로 이뤄졌다.
또 차 안에서도 변색이 가능한 변색 신제품 센서티 다크와 라이트 미러코팅과 변색이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룬 센서티 샤인 소개, 자타가 공인하는 호야의 프리미엄 VG 코팅 프로모션 안내가 주를 이뤘다. 여기에 누진렌즈 전 제품 설명, 기능성 중근용 제품에 대한 내용으로 누진 렌즈 선택시에 유의해야 할 사항, 실내 중근용 렌즈의 상담 기법 등을 다루어 좀 더 실무적인 관점에서 접근했다.
특히 기존 호야 누진제품에 없었던 Entry 제품 Amplitude Plus(APP)와 센서티 신제품(다크, 샤인)에 대한 기대와 반응이 뜨거웠다. 또한 새롭게 배포하는 다용도 PD자에 대해서도 안내했다. 별도의 측정 장비 없이도 개인 맞춤 제품에 필요한 경사각, 안면각, 정점간 거리 등을 측정할 수가 있어서 큰 반응을 일으켰다.
한편 지난달 20일 21일은 강원도안경사회 사무실에서 강원도 안경사와 함께하는 호야교육이 양일간 진행됐다. 굴절검사에서 조절 개입을 최대한 억제한 운무법 검사와 양안발란스 검사시 유의 사항, 완전교정을 찾기 위한 끝점 찾기, 효율적인 판매 기법 등에 대한 내용을 다뤘다.
교육에 참여한 안경사들은 “실무에서 접목할 수 있는 내용이었다”, “매일하고 있던 검사에서 놓치고 있었던 부분에 대해서 다시 한번 되새길 수 있었다”, “이러한 교육이 더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 등의 내용을 전하며 높은 만족도를 보여 앞으로의 계획된 HLE 교육에 대한 기대감을 가지게 했다. 호야 교육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문의 및 참가 신청은 각 담당자 또는 한국호야렌즈㈜ 본사 교육팀(1588-5911-3-1 교육팀 연결)으로 하면된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