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맹본부 “지역 상권에 맞는 맞춤 제품 엄선해 공급할 계획”

 불황속에서도 계속된 릴레이 오픈으로 주목받고 있는 안경체인 브랜드 아이데코(EYE.DECO)가 전북 군산 문화점 및 강원 정선점, 전남 목포 용해점을 릴레이로 오픈해 화제다.
혁신적인 자체 유통 및 제조시스템을 바탕으로 비교불가의 가격경쟁력을 가맹점에 제공하고 있는 아이데코. 세 곳 릴레이 오픈 매장들은 교통의 요지에 인접해 있다. 상권 특성상 학생들이 많고, 유동인구가 적지 않은 점을 고려해 울템, 티탄, 이중 사출 등 가맹본부가 최고가성비로 제공하는 2500여종의 제품 중 지역 상권에 맞춰 엄선해 진열했다.
고객들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자유롭고 원하는 만큼 제품을 살펴보고 필요한 경우에만 안경사에의 도움을 요청하는 ‘Self 초이스’ 시스템 등 다양한 차별화 시스템으로 지역의 명소로 자리매김 한다는 전략이다. 여기에 교육센터에서 정기적인 교육을 통해 향후 사업방향과 비전에 대해 적극적으로 공유하고, CS 교육 및 독자적인 검안교육, 운영시스템 교육, 신규 관리자 교육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통해 그동안 축적된 노하우 전달에도 적극나서 그 효과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아이데코 가맹본부 관계자는 “투자비용 부담은 적지만 고수익이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이라 평가받아 올해에도 신규오픈 릴레이를 이어오는 것 같다. 안경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문의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며 “가격경쟁력 제고 그리고 소비자 마케팅 강화 등 차별화된 경쟁력과 세심한 지원사업을 펼쳐 안경사분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