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가맹점을 보유한 안경프랜차이즈 ㈜토마토디앤씨(대표 황상엽)가 오는 2020년 1월부터 KBS라디오, MBC라디오 등 지상파 라디오 프로그램에 협찬광고를 진행한다. 일공공일 안경콘택트는 KBS FM 89.1MHz 에서 방송되는 ‘박은영의 FM대행진’, 안경나라는 MBC FM 95.9MHz ‘박준형, 정경미의 2시 만세’ 프로그램 대상으로 청취자들에게 안경 상품권을 제공하는 협찬광고를 시작했다.
해당 라디오 프로그램은 동시간대 청취율 1위 또는 2위를 기록하고 있어 고정 청취자를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 제고 효과에 기대가 크다. 특히 청취자들에게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 뿐 아니라 프로그램별 매월 100명씩 추첨을 통해 안경교환권 5만원권을 배포하면서 전국 일공공일, 안경나라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교환권 유통으로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는 불경기 속에 신규 고객을 안경원으로 유입할 수 있어 안경원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전망이다.
㈜토마토디앤씨 안경사업부 황상엽 대표는 “고정 청취자를 확보하기 쉬운 라디오 프로그램에 지속적으로 브랜드를 노출한다면 인지도 제고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해 이번 라디오 협찬 광고를 실시하게 됐다”고 밝히며, 또한 “㈜토마토디앤씨 안경사업부 내 3개 브랜드는 앞으로 라디오 협찬광고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펼쳐 국내 1위 안경프랜차이즈 브랜드다운 고객만족 서비스를 이어갈 예정이다”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