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0일 국시원 홈페이지 통해 합격자 발표

제32회 안경사 국가면허시험이 지난해 12월21일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대전, 전주, 원주, 제주 등 전국 8개 고사장에서 실시됐다.
서울 한양공업고등학교, 부산 해운대공업고등학교, 대구 달서공업고등학교, 광주 월계중학교, 대전 대전만년중학교, 제주도 노형중학교, 전주 전주전일중학교, 원주 평원중학교 등 전국 8곳의 제32회 안경사 국가면허시험 시험장에는 겨울 추위에도 불구하고, 각 대학 안경광학과 학생들이 선배들의 합격을 기원하며, 시험장 입구에서 진행한 응원 열기에 추위를 잊게 했다. 서울 한양공업고등학교에서 치러진 서울 시험장 입구에는 안경광학과 학생들이 시험을 치루는 선배들을 위해 플랜카드를 제작해 열띤 응원을 펼쳤다. 시험장으로 들어서는 수험생들의 표정에는 시험을 앞둔 긴장감과 함께 그동안의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하기 위한 굳은 결의가 엿보였다.
이날 시험장에는 (사)대한안경사협회 김종석 회장을 비롯해 중앙회, 서울, 경기지부 등 임원들이 시험장을 돌며 예비 안경사 수험생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며 격려해 열기를 더했다.
제32회 안경사 국가면허시험은 ‘시광학이론’, ‘의료관계 법규’, ‘시광학응용’ 총 3과목에 대한 필기와 실기로 나누어 실시됐으며,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45분가지 5시간 여간 진행됐다.
1교시에 시광학이론 85문항, 2교시에 의료관계법규 20문항과 시광학응용 85문항, 3교시에 실기시험 60문항으로 각각 치러진 안경사 국가면허시험의 합격 기준은 필기시험에 있어서는 매 과목 만점의 40퍼센트 이상, 전과목 총점의 60퍼센트 이상 득점한 자, 실기 시험에 있어서는 만점의 60퍼센트 이상 득점한 경우다.
한편, 제32회 안경사 국시 최종 합격자 발표일은 1월10일로, 합격자는 국시원 홈페이지에서 합격자조회 메뉴를 확인하거나 자동응답전화 060-700-2353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