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계 대표 봉사 도우미 김상기 원장, 틈새 계층 청소년에 희망 선사

국내 안경업계에서 대표적인 봉사전문가인 속초 천일안경원 김상기 원장과 한국늘사랑회가 강남베드로병원, 토마토디앤씨 등 후원으로 지난 21일 강원도 속초 우성옥에서 서른번째 ‘늘사랑 졸업잔치’을 개최했다.
매년 이맘때 개최되는 늘사랑 졸업잔치 행사는 김 원장이 생일날과 졸업식 때 외로워하고 가슴 아파하는 틈새계층 청소년의 마음을 보듬기 위해 30년 전부터 시작된 행사다. ‘늘사랑 졸업잔치’는 그동안 약 889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바 있다. 올해는 26명의 학생이 졸업했다. 이 날도 지역 각계 내외빈 150명이 참석해 입학생과 졸업생들을 축하했다.
이들은 26명의 졸업생들과 올해 입학하는 입학생들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꿈과 힘을 가지고 미래를 향해 나아가길 기원했다. 졸업식을 마친 청소년 단체 학생들과 봉사자 등 약 100여명은 워터피아 물놀이, 노래방, PC방 등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김상기 원장은 “장차 이 나라를 이끌어 나갈 인재 양성에 이바지하고, 청소년들의 올바른 가치관 정립과 정서 함양에 도움을 주고 싶어 시작하게 됐다”며 “조금이나마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갖고 미래의 훌륭한 사회 일원이 되는데 보탬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늘사랑 졸업잔치에서는 시상식도 이어졌다. 청소년을 위한 선도 역할의 공로를 인정받은 유공자 표창에 본지 조순선 대표와 (사)대한안경사협회 경기도안경사회 이명석 회장이 속초 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