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팩트 렌즈 가공 시스템으로 무장, 심플한 ‘델타2’

모든 소재 렌즈 가공 전공정 수행… 정밀한 3D 광학적 트레이싱

최근 ㈜신일광학이 안경시장에 선보이고 있는 안경렌즈 가공 기기인 delta2 모델의 반응이 뜨겁다. 특히 기존 렌즈가공기기보다 훨씬 컴팩트한 크기와 강력한 시스템으로 안경사들의 관심을 끌어모으고 있다.
특히 렌즈 가공의 전공정을 수행하는 고성능 컴팩트 시스템과 정밀한 3D광학적 트레이싱과 간편한 센터링 블로킹 조작, 그리고 편의성이 극대화된 안경사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와 도움말 기능이 압권이다.
delta2의 가장 확실한 기능은 어떠한 타입의 안경이라도 조제가 가능하는 점이다. delta2에는 트레이싱, 센터링, 블로킹, 렌즈 절삭의 렌즈 가공에 필요한 모든 기능이 내장돼 있다. 여기에 데모렌즈와 형판은 물론 가공된 렌즈까지도 렌즈 컬러나 도수에 상관없이 트레이싱이 가능하다는 점 역시 돋보인다. 특히 재가공이 필요한 렌즈를 포함한 모든 타입의 렌즈 센터링과 블로킹을 한다. 초발수 렌즈를 포함한 모든 소재의 렌즈를 6커브까지 가공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일반적인 온테와 반무테 무테의 3가지 기능설정 기능이 있다.
delta2의 두 번째 장점으로는 빠르고 정밀한 광학적 트레이싱을 들 수 있다. delta2에서는 새로벡 적용된 ‘Place and Trace 3D Technology’ 기술은 어떠한 모양의 렌즈라도 렌즈 곡면의 3차원적 형태를 광학적 형상 트레이싱(OST, Optical Shape Tracing) 기능을 이용해 초고도의 정밀도로 트레이싱 해준다.
간편한 기기조작도 한몫한다. 최소화된 운전 조작도 눈여겨 볼만하다, 자연스럽고 매끄럽게 이어지는 혁신적인 센터링 블로킹 연속작업은 안경사의 동선을 획기적으로 줄여준다. 마지막으로 모든 공정을 제어하는 고성능 올인원 디스플레이 역시 안경사들의 관심을 끌어모으고 있다.
일반적으로 트레이서, 블로커, 옥습기 등 3종의 기기가 필요했던 모든 작업을 하나의 화면에서 작업할 수 있다. 또 자연스러운 작업 자세를 유지할 수 있어 작업자의 피로도가 적다. 여기에 장비간 이동이 필요 없어 불필요한 동선을 줄여주는 장점이 있다. 또 두 가지 작업을 동시에 할 수 있다. 완벽하게 수평적으로 디자인된 작업 플로우로 인해 렌즈 절삭 과정 중에도 아무 제약없이 다음 작업을 준비할 수 있다.
신속한 작업을 돕는 스텝바이스텝 비디오 헬퍼기능 역시 눈여겨 볼만하다. 작업 준비과정에서 단계별 도움 비디오 기능을 사용해, 보다 정밀하고 수차없는 센터링을 할 수 있다. 또한 부분 확대 기능으로 작업 결과의 완벽한 시각화가 가능해져 안경사들의 안경조제 가공의 혁신을 가져오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