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 프랜차이즈 기업들, 시장활력 불어넣기 위해 고군분투

신학기 시즌을 맞아 안경기업중 프랜차이즈 기업들의 시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신학기와 봄 시즌 등 성수기를 앞두고 고객과의 파트너십 강화와 가맹점의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경품 행사와 사은품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는데 힘쓰고 있는 것이다. 안경업계 관계자들은 이벤트로 장기경기침체 등으로 가라앉은 시장 활력을 불어넣는다는 계획이다.


다비치안경체인, 새학기 모간키즈 변색안경테 출시
자외선 양 따라 안경테 컬러 농도 달라져 위험 대비 가능

다비치안경체인이 선보이는 모간 키즈 변색 안경테는 자외선으로부터 아이들의 눈을 지켜주고 싶은 마음에서 태어난 브랜드다. 성장기의 아이들에게 안경은 불편하고 귀찮은 존재다. 어린이들이 느끼는 불편함과 아이의 눈 건강을 지켜주고 싶은 엄마의 마음을 담았다고 업체측은 전했다. 모간 키즈 변색 안경테는 실내에서는 투명하지만 자외선을 받으면 컬러가 변해 아이들이 먼저 안경에 재미를 느끼고 스스로 착용할 수 있도록 했다. 그 뿐만 아니라 자외선 양에 따라 안경테 컬러의 농도도 달라지기 때문에 자외선 강도를 체크할 수 있어 자외선의 위험으로부터 미리 대비할 수 있는 안경테다.
모간 키즈 변색 안경테의 특징은 소나무 추출물로 만든 친환경 소재를 사용해 아이의 얼굴에 맞춰 제작한 듯 유연하며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을 자랑한다. 또한 자외선에 따라 분홍색, 노란색, 파란색, 보라색으로 다양하게 변색되는 안경테는 가벼운 플라스틱 소재부터 플라스틱과 메탈조합의 솔텍스 디자인까지 보다 다양하게 구매할 수 있다. 여기에 일체형 실리콘 코받침으로 흘러내림을 방지해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토마토디앤씨, 3월 신학기 행사 전국 실시
위축된 소비심리 녹이기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 진행

㈜토마토디앤씨(대표 황상엽) 안경사업부 내 3개 브랜드(일공공일 안경콘택트, 안경나라, Seechannel)에서 3월 한달동안 신학기를 맞이하는 소비자들을 위해서 다양한 할인행사 및 사은품 행사를 진행한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 및 경기 불황으로 소비자들의 위축된 소비 심리를 조금이나마 녹이기 위해서 다양한 품목과 함께 구매한 고객에게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는 사은품을 증정하는 행사로 이루어졌다. 일정 금액 이상 구매 고객에서는 사은품 증정, 학생증 제시하는 고객에서는 추가 할인, 친구 또는 지인과 함께 방문하시는 고객에게는 특별한 추가 혜택을 받아 보실 수 있다. 이번 행사는 SNS 등 온라인 광고에서도 대대적으로 홍보함으로써 주 타깃층은 젊은 소비자층에게 크게 어필 할것으로 보여진다.
㈜토마토디앤씨 마케팅팀 담당자는 “이번 행사에 많은 가맹점이 참여하여 주시길 부탁 드리 며, 앞으로도 월별 소비자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진행하여 신규 고객들이 안경원으로 유입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노티안경체인, ‘2020 새학기를 부탁해~!’
다채로운 할인 이벤트 호평

착한 브랜드=착한 안경원’을 지향하는 안경 콘택트 전문브랜드 이노티안경체인(대표 채경영)이 ‘2020 새학기를 부탁해’라는 타이틀로 2월에서 3월31일까지 2달간 새학기를 맞이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새학기를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한 실속 이벤트로 뿔테안경과 안경렌즈를 포함해 판매하며 동글이안경테, 저자극성 실리콘하이드로겔 렌즈 및 클리어 원데이 토릭렌즈 등을 실속형 가격으로 선보인다. 안정적인 안경원 운영과 높은 마진, 그리고 확실한 마케팅을 기반으로 새학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이노티 ‘키즈아이케어 시스템’(어린이용 시력관리 웹프로그램) 리뉴얼 기념 이벤트로  키즈아이케어 신규 등록 고객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안경을 추가로 할인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그리고, 키즈아이케어 시스템의 새로워진 컨설팅방식으로 방사형 시표를 활용한 고객 시력 변화 상태 표현, 시력불편사항 체크 후 검사 가이드 제공, 8세~13세의 시력 평균값 방사형 시표상 표현, 고객 검안자료 축적을 통한 근시진행 종류 유추기능(굴절성, 축성) 등의 다양한 기능을 탑재해 자녀들의 시력관리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하며, 소비자들의 호평을 얻고 있다. 이 행사 외에도 누진 일부제품에 한해서 ‘누진다초점렌즈 5단계 업그레이드 이벤트’ 기본형 누진렌즈 가격으로 고급형누진렌즈 5단계 업그레이드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울템안경, 초탄성 메탈안경, 베타티타늄 안경을 소비자들이 알뜰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저렴한 가격으로 준비했다. 이노티안경체인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할인보다 회전율이 떨어지는 상품의 재고 소진을 위해 특별히 참가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가맹점에 보다 큰 도움이 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오렌즈 PB렌즈로 신학기 특수 노려보자
트렌디한 디자인+정찰제로 경쟁력 갖춰

경기불황, 코로나19의 여파에 고객들이 줄었지만, 신학기 특수를 맞아 매력적인 제품들로 고객들의 발길을 끌어당겨보자! 맑고 건강한 눈을 위해 노력하는 국내 최대 콘택트렌즈 프랜차이즈 ㈜스타비젼 오렌즈가 신학기 추천 제품을 제안한다.
 

◆스칸디(SCANDI) 11.9mm | 25,000 | 한 달 착용 권장
오렌즈의 2020년 신상 ‘혼혈홍채렌즈’ 스칸디다. 11.9mm의 초소형 그래픽 사이즈가 특징으로, 리얼하고 섬세한 그래픽과 은은하게 물드는 고발색 컬러레이어링으로 자연스러우면서도 이국적인 눈빛을 연출해준다. 그레이, 헤이즐, 올리브 세 가지 컬러 출시되었으며 컬러별로 다른 매력을 뽐낸다.
  

◆비비링 원데이(ViviRing 1DAY) 13.0mm | 32,000(30P)/ 18,000(10P)
꾸안꾸렌즈로 핫한 입소문템 비비링 원데이다. 부드러운 컬러와 또렷한 써클링이 특징이다. 올해 초코 컬러가 새롭게 출시되었다. 브라운 컬러가 여리여리하고 요정 같은 분위기였다면, 초코 컬러는 더 또렷하면서도 내 눈처럼 자연스러운 눈빛을 완성해준다.
 

 

 

 

◆스페니쉬 써클 (Spanish Circle) 13.3mm | 20,000(먼슬리)/ 32,000(30P)/ 18,000(10P)
오렌즈의 대표상품 ‘스페니쉬’에 써클라인을 추가한 제품이다. 부드러운 써클라인과 홍채그래픽으로 초롱초롱하면서 또렷한 눈매를 연출해준다. 특히 스페니쉬 써클 먼슬리는 품절대란템으로도 유명하다.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요청으로 작년에는 퍼스콘 재질로 업그레이드한 원데이 제품을 추가 출시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