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뉴얼 출시, 어린이 안건강 및 시력관리에 도움… 매출에도 긍정적

 (주)이노티 안경체인(대표 채경영)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키즈 아이케어 시스템을 리뉴얼했다. 지속된 경기 불황속에서도 성장하는 키즈(kids)산업은 자신을 위해서는 아끼더라도 자식을 위해서는 아끼지 않는 젊은 부모들의 소비형태를 반영해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이노티 안경체인은 라식, 라섹 등의 수술의 대중화와 과도한 가격경쟁으로 인한 안경원의 매출 하락을 타개하기 위한 방편으로 키즈산업을 선택하고 키즈 아이케어 시스템을 리뉴얼 했다.
이번 리뉴얼된 주요 내용으로는 △검사별 시력 변화량 방사형 시표로 표현 △시력불편사항 확인 후 처방전 출력 시 기본 검사 가이드 제공 △8~13세의 시력 평균값 방사형 시표 △검사 결과 누적에 따라 근시의 종류 유추가능 (굴절성 근시, 축성근시 판단) △이노티 PB안경렌즈 표준가격표(일반, 블루라이트, 개인맞춤, 어시스트, 근시완화) △고객 통계 정보지원이다.
키즈 아이케어 시스템은 크게 4가지로 나누어 진다. 첫 번째가 3-6-9 정기검사다. 정확한 도수를 필요로 하는 성장기 아이들을 위해 3개월에 한번씩 체계적으로 검사하고 케어해주는 이노티 검사 시스템이다. 두 번째는 애프터 서비스다. 처음 안경을 착용하거나 안경 착용이 미숙한 아이들을 위해 안경렌즈 흠집, 안경테 틀어짐을 꾸준히 관리해주는 사후관리 시스템이다. 세 번째는 키즈 아이케어 컨설팅이다. 시력변화를 차트를 통해 보여주고 그에 맞는 처방 및 컨설팅을 해주는 컨설팅 시스템이다 마지막은 체계적인 전산 프로그램이다. 방문시 검사기록 및 특이사항을 웹을 통해서 바로 입력하고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는 키즈 아이케어 전산 시스템이 있다.
이노티 체인 관계자는 “키즈 아이케어 시스템을 통해 시력변화가 많은 어린이의 경우 꾸준하게 검사하고 관리되어 자신의 시력에 가장 적합한 렌즈 및 안경을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부모 또한 자신의 아이가 정기적인 검사와 관리를 받게 됨으로 다른 안경원과의 차별성과 전문성을 느끼게 될 것이고 그러한 부분에서의 만족감은 고객을 충성고객으로 만드는데 지대한 영향을 끼칠 것”이라고 전했다.
이노티 안경체인은 키즈아이케어 시스템이 어린이들의 안건강 및 시력관리에 도움을 줄것이고 안경원의 매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쳐 소비자와 판매자가 서로 윈윈하는 가교 역할을 해줄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