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결혼식의 계절인 봄이 다가왔다. 청첩장을 받고 설레는 마음도 잠시, 하객룩으로 고민하고 있는 이들을 위해 준비했다. 트위드 디테일이 매력적인 재킷을 활용한 룩부터 오버핏 재킷으로 트렌드를 살린 스타일링까지 봄과 어울리는 무드의 아이템들로 새로운 출발을 하는 이들을 축하해주는 건 어떨까?

◆ 트위드 셋업으로 보여주는    페미닌 무드 스타일링

▲사진출처 - 의류: 자라, 구두: 슈츠, 가방: 랑카스터, 시계: 올리비아버튼
결혼식 민폐 하객이 되지 않으려면 그만큼 센스 있는 스타일링이 필요하다. 전체적으로 봄과 어울리는 뉴트럴 컬러로 톤 앤 매너를 맞추고, 트위드 디테일이 돋보이는 셋업으로 포인트를 줘보자. 트위드 소재는 간절기 활용하기 좋은 소재로 특히나 여성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다. 게다가 페미닌한 무드까지 연출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결혼식에 제격인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다. 여기에 가방과 시계 등의 액세서리를 활용한다면 하객룩으로 손색없는 스타일링을 보여줄 수 있다.

◆ 오버사이즈 자켓으로 트렌디한 하객룩 연출하기

▲사진출처 - 의류: 트렁크 프로젝트·플랙 신발: 부테로, 안경: HAZZYS by SEEONE EYEWEAR(헤지스 by 시원아이웨어)
요즘 들어 예전보다 가벼워진 분위기 탓에 결혼식에서 포멀한 정장을 고집하기보다는 재킷을 활용한 세미 캐주얼 스타일링도 많이 눈에 띈다. 오버사이즈 재킷을 선택해 스타일링의 메인 아이템으로 활용해보자. 봄날 체크 패턴만큼이나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이 또 있을까? 여기에 크림 컬러의 데님까지 매치한다면 튀지 않는 컬러감을 통해 전체적으로 TPO에 적합한 룩을 완성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