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JI(Johnson& Johnson Institute) 도서관은?
‘JJI 도서관’은 아큐브포털사이트 교육센터 탭에서 만나볼 수 있는 아큐브 콘택트렌즈의 기술과 검사 방법에 대한 전문 지식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포털이다. 이 곳에서 안경사는 콘택트렌즈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보고, 검증된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다.
아큐브 콘택트렌즈, 난시, 노안, 양안시, 눈건강이야기 5가지로 분류된 카테고리에서는 주제별로 자료 열람이 가능하며 필요한 자료는 키워드와 해시태그(#)로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다.


‘고객 상황에 맞는 문진’을 통하여 ‘아큐브 비타_문진편’ 콘택트렌즈를 추천해보자.

문진상황

안경사: 어서오세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고  객: 저… 콘택트렌즈 사러왔는데요.
안경사: 네. 기존에 착용하던 렌즈가 있으신가요?
고  객: 네. 6개월 동안 쓰는 렌즈요.
안경사: 렌즈는 총 몇 년동안 사용하셨어요?
고  객: 중학교 때부터 썼으니까… 5년 정도 사용한 것 같아요.
안경사: 가장 최근에 시력검사를 언제 받으셨어요?
고  객: 음… 2년 정도 전에 받은 것 같아요.
안경사: 성인도 시력이 변하기 때문에 시력검사는 1년에 한번 받으셔야 해요. 간단한 검사 해드릴게요.
안경사: 보는데 불편한 건 없으시죠? 6개월 렌즈 사용하신다고 했는데, 한번 구매하면 몇 개월 정도 쓰세요?
고  객: 음… 6개월까지는 못 썼던 것 같아요. 몇 달 지나면 조금씩 불편해 지더라구요.
안경사: 그럼 착용주기가 보다 짧은 렌즈를 추천해 드릴게요. 한달에 한번씩 새 것으로 교체할 수 있는 한달렌즈에요. 아큐브 비타 렌즈는 한달 렌즈 중 가장 최근에 출시되었어요. 친수성 실리콘 재질이고, 눈물 성분을 활용하여 습윤성을 유지하기 때문에 한달 내내 착용감이 유지되죠. 고객님에게 가성비 좋은 한달렌즈 아큐브 비타를 추천합니다.
고  객: 네~아큐브 비타 렌즈 주세요~

→ Point   1. ‘시력검사를 언제 받으셨어요?’사고형 질문을 통해 고객을 고민하게 만든다.  
2. 짧은 착용 주기를 권유한다.
위의 문진 상황에서 보듯이 단골고객이기 때문에 평소에 쓰시던 제품을 주어도 좋지만, 적절한 질문을 통해 고객의 불편함을 캐치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을 추천해보자.

‘아큐브 비타_문진편’ 을 자세히 보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따라가 보세요! → https://ecp.acuvue.co.kr/view/jji/ejournalView?seq=75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