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테크 융복합 산업 발전 위한 MOU… 3억상당 실습 기자재 기증

지난 5월18일 로덴스톡 수입원 ㈜로덴코리아 강무섭 대표는 대구 가톨릭 대학교측과 패션테크 융복합 산업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한 MOU 체결을 맺었다. 이날 강 대표는 로덴스톡( RODENSTOCK) 약 3억 상당의 안경광학과 실습 기자재를 기증하는 기증식을 가졌으며, 대구 가톨릭 대학교 본관 2층 총장실에서 김정우 총장과 상호간 업무협약 체결식을 진행했다.
기증식에 이어 양 기관이 가진 각각의 역량을 바탕으로 패션 테크 융복합 산업발전을 위한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향후 양 기관의 △패션테크 융복합 산업 관련 공동 연구 개발사업의 추진 △기술 개발을 위한 양 기관의 인적 물적 자원에 대한 협력 △양 기관의 교육 교류 협력 및 주요 사업 등에 대한 상호 협력 △기타 상호 협력이 필요한 사항의 발굴과 지원 등에 관련해 심도 있게 논의 후, 협약식을 가졌다.
로덴코리아 강무섭 대표는 안경광학과를 졸업한 안경사로 20대인 33년전 독일 로덴스톡 브랜드를 최초에 한국에 소개했다. 그 외 포르쉐디자인 질샌더 보그너 메르세데스 벤츠를 국내에 성공적으로 론칭 시킨 장본인이기도 하다. 또 독일 브랜드의 마초적 디렉터로 국내외적인 입지를 구축한 안경계의 산 증인이다. 이날 강 대표는 로덴스톡의 탄생과 역사, 앞으로의 발전 방향 및 한국에서 브랜드의 발전 방향 등 비전 등을 설명했다.
협약식을 마친 로덴코리아 강 대표는 대구가톨릭 대학교의 안광학 융합 기술 사업단(OCTC)으로 이동, 안광학 렌즈 분야에 대한 시험평가 인증, 소재 분석 파일럿 지원 등 산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제품의 품질 향상과 신뢰성 지원 업무를 수행하는 기관을 방문했다. 또 안광학 렌즈 산업 육성 지원 현황과 분석 장비 등 국내 안광학 최고의 설비 등을 돌아보고, 상호간 안경계 발전 및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