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슈롬, 차별화된 구면수차제어 비구면설계로 선명한 시야 제공

난시용은 광학부 양쪽경선에서 발생하는 도수별 구면수차 고려해 디자인

사람의 각막은 구면의 형태가 아닌 비구면을 띄고 있기 때문에 이에 착안하여 출시된 비구면 디자인의 콘택트렌즈가 많다. 그러나, 비구면 디자인은 단순히 구면을 띄지 않은 디자인을 의미하기도 하여, 비구면 디자인이 적용된 모든 렌즈가 선명도를 높여주는 구면수차를 제어하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지는 않다.
글로벌 눈건강기업 바슈롬코리아(대표이사 김형준)에서 대표적으로 자랑하는 기술인 HD광학기술(HD Optics)은 구면수차를 제어하는 비구면 광학디자인 설계기술이다.
구면수차란 눈의 중앙부위와 주변부를 통해 동시에 들어오는 빛이 하나의 초점을 맺지 못하는 현상인데, 특히 어두운 환경에서 우리 눈에 동공이 커져서 발생하는 구면수차가 흔하며, 이로 인한 빛 번짐이나 달무리 현상을 줄여주어 보다 선명한 시야를 제공해 주는 것이 바슈롬 HD광학기술 특징이다. 보다 차별화된 점은 눈이 지닌 구면수차와 함께 렌즈가 유발하는 도수별 구면수차를 줄여주도록 설계된 점이다.
또한, HD광학기술이 적용된 바슈롬의 난시용 제품은 광학부 양쪽경선에서 발생하는 도수별 구면수차를 모두 고려하여 디자인 설계가 이루어져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바슈롬코리아 교육팀은 “비교적 안경렌즈의 광학설계 기술에 비해 콘택트렌즈에 적용된 기술력에 관심이 다소 적을 수 있는데, 콘택트렌즈 기술들에 조금만 더 관심을 가지신다면 보다 쉬운 추천 판매가 가능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한다. HD광학기술이 적용된 바슈롬의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바이오트루 원데이, 소프렌 원데이, 울트라 한달용 등이 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