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코로나 랜선·카카오톡 비대면교육 자리매김

한국존슨앤드존슨 비젼 아큐브 교육팀이 코로나19의 여파로 오프라인 교육을 대체해 온라인 랜선교육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현재 ‘생활 속 거리두기’가 시행되는 가운데, 2주간 일일 확진자 수가 50명 미만으로 꾸준히 나오고 있어 집합 모임인 오프라인 교육은 7월에도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업계에서는 포스트코로나 시대 점진적으로 온라인 교육이 주요 교육으로 자리잡을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아큐브 교육팀은 코로나19 발생 이전부터 진행해온 온라인 랜선교육을 다양화하고, 카카오톡 카드교육을 진행하는 등 안경사로 하여금 교육을 꾸준히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여기에 더해 최근에는 아큐브포털사이트 교육센터 탭에서 만났던 ‘JJI 도서관’(Johnson& Johnson Institute)을 ‘아큐브 자료실’로 새롭게 업그레이드하며, 안경사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콘택트렌즈 관련 전문 자료를 공유해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7월 아큐브 랜선 교육은 매주 수요일 오전 11시와 오후 4시에 진행된다. 랜선교육의 장점은 카페에서, 매장에서, 출퇴근 시 등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편리하게 접할 수 있다는 점이다.
아큐브 랜선교육은 ‘비즈니스용 스카이프’ 앱을 통해 진행되며, 교육 참여방법은 카카오플러스 ‘아큐브 랜선교육’ 비즈니스용 스카이프(Skype for Business) 앱설치 후 참여하면 된다. 관련 문의는 메일(acuvueprofes @its.jnj.com)로 하면 된다.
아큐브 교육팀은 온라인 랜선교육과 함께 카카오톡 카드교육도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6월에는 다양한 가입도 검사방법을 주제로 1주차 ‘최대조절력 측정_(-)렌즈 부가법’, 2주차 ‘최대조절력 측정_푸시업 테스트’, 3주차 ‘크로스실린더 렌즈검사’, 4주차 ‘상대조절양의 중간값’을 주제로 카드교육을 실시했다. 아큐브 교육센터 카카오톡 교육 참여 방법은 카카오톡으로 “JJI 아큐브 교육센터”를 플러스친구 추가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