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에도 안광학산업 보호와 가치제고 위해 10월 파리에서

현재 전 인류가 겪고 있는 코로나19 팬더믹 위기 속에서도 하반기 일부 해외 안광학 전시회는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세계 양대 광학전시회중 하나인 프랑스 실모가 오는 10월2일부터 5일까지 열릴 계획이라 전 세계 안경인들의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올해의 행사는 그 어느 때보다 업계 전문가들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 프로젝트, 혁신, 시너지 등으로 풍요로운 만남의 장이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특히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상황이라 참관객과 참가사 등 모든 방문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맞이할 준비하고 있는 SILMO Paris 2020.
2020년 프랑스 실모 전시회의 주제는 ‘#FUTURISSILMO’로 정해졌다. 코로나19가 발생하기 전 이 테마가 현재 인류가 겪고 있는 팬데믹 위기에 가장 잘 부합하는 주제라고 전혀 예상하지 못했으나, SILMO 넥스트와 SILMO Family를 통해 전세계 안 광학 산업 종사자들이 현재 위기를 극복하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상하고 있다.
올해 실모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중 하나인 ‘SILMO Next’는 안광학산업 기술적 책임의 전망을 알아볼 수 있는 공간이다. 아이디어를 실험하는 공간, 토론의 장, 창조와 혁신의 쇼케이스로 자리매김한SILMO Next는 금번 전시회를 통해 2년 전부터 준비한 안 광학 분야의 미래, 제품 개발, 직업 3분야의 프로 프로젝트를 통합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현 안경계에서 강조되고 있는 브랜드 개발, 기술의 중요성, 직업인으로서의 소명의식을 강조하며, 향후 기술적 책임을 위한 5개의 공간을 마련한다.

Space #1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Silmo 2019부터 시작된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에 관한 논의는 안 광학 전문가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와 경험공유로 올해도 진행될 예정이다. 해당 컨텐츠는 전체 안경 산업에서 CSR의 방향을 위한 공통적 사고 및 토대를 형성할 예정이다.

Space # 2 미래학
미래학 공간에서는 에코 디자인, 신소재, 순환경제, 커넥티드 제품 등을 주로 소개하며, 기술적 혁신을 주제로 미래의 안광학 산업을 전망한다.

Space #3 트렌드 포럼
트렌드 포럼은 가까운 미래를 결정할 2020년의 신제품과 트렌드를 집중조명 할 예정이다. 이는 이미 업계가 장기적인 미래를 위해 진행되고 있던 친환경적이고 사회적인 디자인을 보여주는 쇼케이스가 될 것이다.

실모도르 시상식(SILMO d’Or)
올해도 실모도르 시상식(SILMO d’Or)을 통해 안광학분야의 성공적인 미래를 위한 핵심요소인 창의성과 가장 혁신적인 제품을 선정 수상할 예정이다. 시상식을 통해 재능 있는 전문가들은 다양한 아이디어를 소개하고 시장에서 돋보일 수 있는 최적의 기회를 갖게 된다.

프랑스 안경 명장 Meilleurs Ouvriers de France (MOF)

프랑스 안경분야의 최고의 명장들이 SILMO Next에참여한다. 독창적인 노하우와 전문성을 물려받은 장인들은 기술을 후배들에게 전수한다. 그 어느 때보다 수작업, 지역 원재료 사용, 진정성이 부각되는 요즘, 새로운 소비자들의 패턴과 향후 과제들을 다루는 중요한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마지막으로 아고라(AGORA)는 표현의 공간, 자유로운 교류, 경험의 공유로 업계의 모든 전문가들이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하게 하는 공간이자 직업, 제품, 유통의 미래에 대한 의견공유를 통해 환경과 인권보호도 생각하며 기술과 혁신이 잘 어우러진 발전된 미래에 대해서 예상을 해볼 수 있는 공간이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