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점은 보완하고, 장점은 살려주는 초이스 팁

체형별로 어울리는 옷이 있듯, 얼굴형에 따라 어울리는 안경이 따로 있다. 특히나 얼굴에 착용하는 안경은 첫인상을 좌우하기 때문에 신중해야 한다. 단점은 보완하고, 장점은 살려주는 나에게 딱 맞는 안경 고르는 팁을 소개한다.

[둥근형]


둥근 얼굴형의 경우 원형 안경을 착용하면 더 둥글고 통통해 보일 수 있다. 이 땐 날렵한 안경테로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은데 또렷한 인상을 만들고 싶다면 스퀘어 형이 적합하다. 단, 볼륨이 과한 프레임은 이목구비가 답답해 보일 수 있으니 피하도록 하자.

[역삼각형]


이마가 넓고 턱이 갈수록 얇아지는 역삼각형 얼굴이라면 넓은 관자놀이 부위를 가려줄 수 있는 윗부분의 폭이 넓은 안경테를 추천한다. 특히 볼드한 아세테이트 제품을 선택하면 효과를 확실히 누릴 수 있다.

[긴형]


긴 얼굴형은 안경 착용만으로도 포인트가 되어 얼굴이 짧아 보이는 효과가 있지만, 특히 밝은 컬러나 패턴이 있는 프레임 또는 넓은 보잉 디자인, 오버사이즈 형태의 안경을 선택하면 얼굴이 짧아 보이는 착시 효과를 줄 수 있다. 만약 턱이 길다면 프레임 위가 두꺼운 안경을 선택하면 시선 분산시켜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다.

[달걀형]


다양한 스타일이 잘 어울리는 얼굴형으로 연출하고 싶은 룩에 맞춰 초이스 하길 권한다. 피부톤, 헤어나 눈썹 컬러를 고려하거나 안경 착용 습관에 따라 고르는 것도 좋다. 장시간 착용자라면 코 눌림이 적은 초경량 안경은 어떨까?

[다이아몬드형]


다이아몬드처럼 얼굴 중간의 광대가 부각되는 얼굴형은 위가 넓고 아래가 뾰족한 형태의 안경테를 추천한다. 넓은 광대를 커버하면서 시선을 위로 분산시켜 얼굴의 밸런스가 좋아질 수 있다. 투브릿지테도 잘 활용하면 단점을 가리고 스타일리시해 보이니 참고하자.

[각진형]


강한 인상을 주는 각진 얼굴형엔 각을 중화 시켜주는 라운드형 안경이 어울린다.
만약 둥근 프레임이 싫다면 전체적으로 스퀘어이면서 모서리가 둥근 안경테를 선택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