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력보정솔루션 ‘내눈앱’, 안경원 연동 서비스로 WIN-WIN

비대면시대, 안경원 운영 및 고객관리에 효과적

㈜픽셀로(PIXERO)의 시력보정솔루션 앱 ‘내눈앱’(NENOONS)이 9월 정식 오픈된다.
내눈앱은 통합시력보정솔루션 앱으로 소비자로 하여금 간편하게 눈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앱이다. ▲사용자별 노안측정 ▲눈 운동 제안 ▲내 인근 안경원/안과 연동 서비스 ▲아이케어 제품 판매, 튜닝 등의 할 수 있다. 특히 앱을 통해 스스로 노안 테스트를 해보고, 눈 운동법을 배우고 인근 병원 및 안경원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9월 정식 공개를 앞둔 ‘내눈앱’(NENOONS)에서 또하나 주목할 부분은 바로 픽셀로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시력보정필름’이다.
픽셀로의 ‘시력보정필름’은 마이크로 렌즈를 적용하여 디스플레이 빛을 제어하는 기술이 적용되어 있으며, 픽셀로의 독자적인 기술로 인정받은 특허제품이다. 노안(시력)의 시력보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가독성 향상을 위한 보조필름으로 초기 노안에 맞춤 설계되어 있어 사용자의 눈 상태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또 화면이 흐릿하게 보이는 사용자는 모바일의 글자가 잘 보이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
화면을 이동시키는 렌즈보정필름과 화면 처리 사용자 앱이 결합된 형태로 ▲초기노안이 있는 분▲하루 4시간 이상 휴대폰 사용시 ▲온라인 학습을 하시는 분 ▲휴대폰 글자가 흐릿하게 보이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픽셀로 관계자는 “내눈앱은 눈과 관련된 눈 운동/눈 건강 테스트의 기술기반의 사용자 아이케어와 안경원 매출과 연동되는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한다”며 “포스트코로나, 비대면시대 모바일 기반으로 안경원에서의 머무르는 시간을 최소화하면서 고객에게 안경원 정보나 제품을 쉽게 제공해 안경원 운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픽셀로는 2016년 6월 삼성전자 사내벤처 프로젝트 ‘C랩’에서 100:1의 경쟁률을 뚫고 우수과제로 선정돼 2017년 11월1일 노안솔루션으로 스핀오프(spin-off)하여 설립된 기업이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