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식 수술안의 질(quality)과 자각적 만족도 평가’ 주제로 금상 수상

2020년 한국안광학회, 대한시과학회 공동학술대회에서 백석문화대학교(총장 송기신) 안경광학과의 학생 박도형, 김혜민, 백석대학교 석사과정 이요셉 씨가 7월11일 학술상(금상)을 받았다.
한국안광학회, 대한시과학회가 공동으로 개최한 이번 학술대회는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 이 후 역대 최초로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는데 언택트(Untact) 시대에 연구 대상자와 접촉하기 어려운 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약 70편의 연구 논문이 발표되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박 교수 연구팀은 ‘라식수술안의 질(quality)과 자각적 만족도 평가’ 주제로 금상을 수상했다. 연구팀은 최근 라식 수술안이 급증하고 있는 시대에 환자의 시기능 상태를 광학적으로 분석하여 평가하였다는데 연구 가치가 있다고 전했다.
박도형 학생은 “본 학술대회를 통해 눈 관련 연구원, 안경광학과 교수님들의 수준 높은 연구발표를 볼 수 있었고 눈 연구의 장인 학술대회에 참가하였다는 것만으로도 큰 의의를 둘 수 있는데 학술 논문 금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해당 전공에 대해 연구하고 탐색하는 자세를 갖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