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D™기술 적용된 ‘아큐브ⓡ 오아시스 난시용 제품’ 난시 교정력 보여줘

최근 아큐브ⓡ에서 시작한 ‘아큐브ⓡ-요가편’의 TV 광고는 ‘요가 강사’가 여러 가지 자세로 요가 동작으로 바꾸면서 “또렷하게 보인다”라고 하는 내용으로 소비자의 호기심을 자극시키고 있다.
이 광고를 통하여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바로 ‘아큐브ⓡ 오아시스 난시용 제품’의 난시 교정력이다.
난시 소비자들이 난시용 콘택트렌즈를 착용했을 때 시야가 더 선명해지고 이를 유지시키기 위해서는 ‘난시 렌즈가 회전하지 않게 잡아주는’ 특별한 기술이 필요하다.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는 기술은 ‘프리즘 밸러스트 디자인’으로, 이는 많은 콘택트렌즈 회사에서 주로 사용하는 디자인이다. 이 디자인은 중력을 활용하여 순목운동으로부터 난시용 콘택트렌즈의 움직임을 최소화하기 위해 개발됐다.
반면, 아큐브 난시용 제품들은 독자적인 기술을 적용해 차별화했다. 아큐브ⓡ 연구 개발팀에서 개발한 ASD™(Accelerated Stabilization Design)기술은 오히려 순목운동을 활용해 난시용 콘택트렌즈의 움직임을 최소화하는 기술이다.
ASD™는 “하루에 13,500번 정도 순목운동이 발생하는 것을 생각하였을 때, 순목운동에 ‘대응’하는 디자인 보다는 ‘활용’하는 디자인이 더욱 효과적이지 않을까?”하는 생각에서 시작된 결과물이다.
ASD™기술은 4개의 순목 운동 활성존을 활용하여 깜빡일 때 마다 축안정이 되는 기술로 난시용 콘택트렌즈의 시력 교정력을 최대화한 사례다. 이를 통하여 ASD™기술은 중력의 영향을 최소로 받는 것을 가능하게 했으며, 다양한 자세로 인하여 머리의 위치가 바뀌더라도, 축 안정화는 유지되면서 선명한 시야를 유지할 수 있다.
해당 기술은 아큐브ⓡ만의 독자적인 기술로 소비자들의 시력적인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난시용 콘택트렌즈를 판매하는 안경사들의 만족도도 높일 수 있다.
아큐브ⓡ 난시용 제품의 소비자 시력 만족도가 높은 만큼 안경사들 역시 쉽게 판매할 수 있는 제품이며, ‘난시용 콘택트렌즈는 판매하기 힘들다’는 오해를 풀어줄 수 있는 역할을 할 수 있다. 이는, ‘눈’을 이해하는 것이 콘택트렌즈의 성능에 큰 긍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라고 볼 수 있다.
우수한 선명한 시력을 제공하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서는 우리의 ‘눈’에 대해 더 공부하고 이해해야 한다는 것을 아큐브ⓡ 연구 개발팀의 결과물을 통해 알 수 있다.
기능성 콘택트렌즈 시장의 기회는 무궁무진하다. 앞으로 단순 시력 교정이 아닌 눈 건강을 생각한 기능성 콘택트렌즈들이 출시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러한 시장 흐름에 맞춰 콘택트렌즈를 취급하는 안경사 역시 각 제품군에 대한 깊은 이해와 관심이 필요하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