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일대학교는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원장 진광식)과 지난달 28일 대학에서 기업 수요 맞춤형 안경디자인 전문 인력양성과 안광학산업 발전을 위한 전략적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MOU는 한국안광학산업고도화 및 안광학전문인력양성 등의 지원 사업을 내실있게 추진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경일대학교는 우수 교수진을 기반으로 하는 인재육성·연구·신기술 개발을 담당하고, 진흥원은 산학연의 가교역할과 기업육성사업 등의 기업지원을 통한 한국안광학 산업계의 발전을 위해 적극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경일대학교 정현태 총장과 기획처 김성찬 처장,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 진광식 원장, 도기태 본부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해 상호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의 주요내용은 △교육·연구·창업·지원사업 등 산학협력분야의 신기술 및 현장 정보교환 등 지역특화산업의 육성·발전을 위해 상호 필요한 교류활동 △전국최초 안광학 디자인·마케팅·수출 등 관련 인재양성 및 창업지원에 대한 교육·지원체계 확립 △안광학산업 경쟁력 확보를 위한 연구·개발, 마케팅 전략 등의 신규사업 발굴 및 수행의 공동추진 △기타 한국안경산업에 관련된 다양한 인프라 구축 및 상호발전에 필요한 협력을 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