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안협, “전반기 이수하지 못한 경우 기간 내 이수” 당부

코로나19의 여파로 2020년 하반기 현장 보수교육이 사이버교육으로 대체된다. (사)대한안경사협회(협회장 김종석, 이하 대안협)는 현장 보수교육 시행이 어려운 시국임을 감안해 하반기 현장 보수교육을 온라인 교육으로 대체한다고 밝혔다.
하반기 사이버교육은 협회 홈페이지(www.optic.or.kr)에서 10월 30일(금)까지 수강이 가능하다.
2020년도 하반기 현장 보수교육 대체 사이버 교육 참여방법은 협회 홈페이지 교육마당에 별도로 마련된 ‘현장 보수교육 대체 사이버 교육센터’ 바로가기로 접속하면 된다.
교육은 사전에 교육비(회비)를 납부한 후 수강이 가능하다.
대안협 관계자는 “전반기 현장 보수교육 대체 사이버 교육을 이수하지 못한 회원은 반드시 기간 내에 이수해야 한다”며 “마지막 날은 접속자가 몰려 사이트가 지연될 수 있으므로 원활한 수강을 위해 수강 종료일 하루 전까지 납부해야 한다”고 밝혔다.
부득이한 사정으로 기간 내에 교육을 이수하지 못한 회원은 11월부터 전국을 대상으로 협회 서울교육센터(서울 영등포 소재)에서 실시 예정인 현장교육에 참석해야 한다.
강의는 1과목 당 1평점으로 총 4과목(4평점)을 이수해야 하며, 수강한 강의에 대한 시험보기까지 진행해야 이수 완료로 처리된다. 시험을 마친 후에는 반드시 교육 이수내역을 확인해야 한다. 이수내역은 업무일 기준, 해당 교육 4평점을 이수 완료한 다음날 오전 협회 홈페이지에 등록된다.
유예(비대상) 업무복귀 보수교육 대상자(12/16/20평점)이나 현장 필수교육(4평점)을 이수하지 못한 경우에는 유예(비대상) 교육신청을 완료하고 ‘현장 보수교육 대체 사이버 교육’을 통해 추가적으로 해당되는 연도의 현장 보수교육을 대체 이수하면 된다.
현장 필수교육 외 나머지 평점(8/12/16평점)은 사이버 보수교육센터를 통해 이수해야 한다.
김종석 협회장은 “보수교육 이수와 면허신고는 국민의 안보건을 지키는 보건의료인으로서의 의무다. 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시고 정해진 기간 내에 꼭 이수 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