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옵토메트리 연구발표’ 대면 온라인 병행

대한시과학회가 오는 20일과 21일 양일간 을지대학교에서 ‘2020년 대한시과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총회’를 개최한다고 알렸다. 매해 가을 추계학술대회 및 총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해 오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COVID-19 팬데믹 상황으로 7월10일 개최된 공동학술 대회부터 학술대회가 예년과 동일한 형태로 운영되지 못하는 실정이다.
이에 Post-COVID-19 시대에 새로운 모습으로 변모하고자 국내외 학회들은 온라인 학회운영 방식을 도입하고 있다. 대한시과학회도 이에 학회 운영방식을 온라인으로 도입하게 되었으며, 여전히 국내 COVID-19 팬데믹 상황이 종료되지 않은 관계로 일부 대면 및 온라인 병행 방식으로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대한시과학회 추계학술대회는 2020년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의 학술대회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옵토메트리 연구발표’를 주제로 대학의 학술제와 연계해 공동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3D프린팅 기술을 활용한 안경 개발, 시기능 훈련 AR 및 VR, AI 등을 주제로 임상워크숍 및 특별강연 그리고 연구자들의 구두발표와 포스터발표로 구성할 예정이다.
새로운 기술과 방법을 임상 안경사들에게 제공하고자 하며, 급변하는 산업사회에서 옵토메트리 학문 분야의 역할과 방향을 제시하고, 회원여러분들에게 학술 및 임상적으로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내용은 학술대회 홈페이지: https://ksvscon.creatorlink.net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