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관·셀럽관 바이어 관심 분야로 구성 / 최신 트렌드와 인기제품 관람

대구국제안경전 ‘디옵스(DIOPS)’가 오는 20일까지 온라인 상품관 행사가 한창 진행중이다. 이번 행사는 대구시가 주최하고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주관하는 대표적 안경전시회로, 코로나19로 인해 주요 안경전시회 및 수주회가 전면 취소되는 상황에서 안경업계 돌파구 마련을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있다. 상품관은 기업 간 거래(B2B)로 운영되는데 안경 제조, 유통, 해외 유명 브랜드, 광학기기 등 각 분야에서 130여개사 이상이 신청해 기존 온라인 상품관에서 볼 수 없었던 2천 점 이상의 다양한 제품이 준비될 예정이다. 또 전문 브랜드관, 셀럽관 등 바이어 관심 분야도 구성돼 있어 최신 트렌드와 인기 제품을 실시간 관람할 수 있다. 신규 수출 판로 개척을 위해 주요 안경 수출국 바이어 리스트를 제공해 업체와 바이어를 연결하는 맞춤형 바이어 매칭 서비스와 수출 화상 상담회가 가능하다. 특히 안경 산업 붐업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해 눈길을 끈다. 대한안경사협회와 협력해 많은 바이어 참가를 유도하고 제조업체와 안경원이 함께 할 수 있는 ‘구매 바우처’ 제도를 운영하고 일정금액 이상 구매 시 추가 구매혜택과 업체별 무료배송 이벤트, 할인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이에 본지는 가상의 온라인 전시회를 미리 체험해 봤다.


뉴바이오
30여년 오랜 업력의 축적된 기술력으로 승부하는 콘택트렌즈 기업

뉴바이오는 30여년의 오랜 업력이 말해 주듯 축적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가진 토종 콘택트렌즈 기업이다. 기술력과 노하우를 인정받아 일본, 영국, 말레이시아 등 세계 각국에 수출을 주도하며, 국산 콘택트렌즈의 제품력을 세계적으로 알리는데 일조하고 있다. 특히 뉴바이오는 자체개발한 검사기기를 도입함으로써 업계에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으며, 비전검사기기는 검수시간과 인건비를 대폭 줄여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지속적으로 다수의 공정과정에 있어서 자체 개발을 통해 설비의 업그레이드를 진행함으로써 획기적인 생산현장을 만드는데 앞장서고 있다.


건영크리너
초극세사 클리너 전시

㈜건영크리너는 초극세사 렌즈 크리너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기업으로 국내외 다양한 시장에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전 세계 70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1992년에 회사를 설립하여 품질 향상을 위한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투자로 우수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최상의 서비스를 여러분께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현재 국내·외 수많은 바이어들에게 신뢰를 받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고품질의 렌즈 크리너를 제공하기 위해 최첨단 생산 설비를 구축 하여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대응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고품질의 초극세사 원단을 최저의 불량률로 생산하여 고객들에게 제품에 대한 신뢰를 받고 있다.

 

 


아이플린트
맞춤 건설팅 디바이스 업체

안경원 고객의 양적 성장이 더 이상 불가능해지자 고부가가치 안경렌즈 처방에 집중하는 안경원들이 빠르게 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변화하는 시장 상황에 발맞춰 고객응대에 있어 혁신적인 기기가 요구되고 있다. 시장의 요구에 부응하고 있는 기업이 아이플린트다. 현재 아이플린트는 스마트테이블 ‘아이데스크(iDESK), 근거리 양안시 검사장비 ‘아이엑스’, 스마트 유니트테이블 ‘유니데스크’를 출시해 안경사들을 만나고 있다.


정스옵티칼
혁신을 거듭하는 아이웨어 업체

국내 대표적인 국산 하우스 브랜드 아이웨어 바이코즈(VYCOZ)는 ‘BY KOREA’라는 어원에서 만들어진 브랜드다. 항상 새로움을 추구하는 브랜드. 나사 없는 안경으로 유명한 국내 대표 하우스 아이웨어 브랜드 VYCOZ. 가볍고 편안한 아이웨어를 만들어 내는 자랑스러운 made in korea 브랜드로써 입지를 자리잡아 나가고 있다. 국내 시장과 함께 VYCOZ가 해외 수출시장에서도 큰 획을 긋고 있다.


㈜디케이메디비젼
혁신적인 사고와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고품질 콘택트 생산

2003년 설립된 디케이메디비젼은 혁신적인 사고와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고퀄리티 콘택트렌즈를 생산하고 있다. 캐스팅 몰딩 공법, 칼라 삽입 기술, 고해상도 비구면 디자인, 정교한 엣지 디자인 등 디케이메디비젼만의 핵심 기술을 기반으로 소비자 니즈에 최적화된 콘택트렌즈를 판매하고 있다. 대표 브랜드 MATE(메이트)를 중심으로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서며, 합리적인 가격의 질 좋은 제품에 대한 안경원의 니즈를 완벽히 충족시켜주면서 안경원과 소비자 모두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픽셀로
세계최초 ‘시력보정필름’ 출시 시력보정 솔루션 제안

㈜픽셀로는 2016년 6월 삼성전자 사내벤처 프로젝트 ‘C랩’에서 100:1의 경쟁률을 뚫고 우수과제로 선정돼 2017년 11월1일 노안솔루션으로 스핀오프(spin-off)하여 설립된 기업이다. 픽셀로가 세계최초로 출시한 ‘시력보정필름’은 마이크로 렌즈를 적용하여 디스플레이 빛을 제어하는 기술이 적용되어 있으며, 픽셀로의 독자적인 기술로 인정받은 특허제품이다. 초기 노안에 맞춤 설계되어 있어 사용자의 눈 상태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화면이 흐릿하게 보이는 사용자는 모바일의 글자가 잘 보이는 효과도 얻을 수 있는 장점에 안경원 가맹점을 빠르게 늘려나가고 있다.

 

 

 


㈜스타드림 카린
스칸디나비아 감성의 모던 컨템포러리 아이웨어 브랜드

북유럽의 자유로운 감성과 클래식한 감각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모던 컨템포러리 아이웨어 브랜드 카린(CARIN)은 스칸디나비아 특유의 실용적이고 모던한 디자인과 핸드메이드 공정을 통해 선보이는 제품의 디테일로 누구나 편하게 착용할 수 있는 디자인의 아이웨어를 선보이고 있다. 배우 수지를 브랜드 뮤즈로 다양한 라인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최근 중국 내 최고의 왕홍들이 잇따라 착용하며 글로벌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엘림렌즈
다양한 컬러와 기능성 렌즈 공급

엘림렌즈는 선글라스 렌즈를 공급하는 업체로 각 재질별 렌즈와 거기에 따른 각종 코팅 작업을 하여 보다 좋은 질과 다양한 컬러를 만들어 공급하는 기업이다. 레보, 미러, 패션 컬러 등 다양한 컬러의 렌즈 제품이 준비중이며, EMI, 안티포크 등 기능성이 있는 렌즈 역시 취급한다. 여기에 UV, 블루블러킹 등 효과가 있는 코팅 렌즈 등을 구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