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안협, ‘시력 보정용 안경의 국가지원 정책’ 현안제시

대한의료기사단체총연합회(이하 의기총)는 지난 21일 오후 3시부터 대한치위생사협회 회관에서 2020년 정기총회를 열고 신임 회장으로 대한물리치료사협회 이근희 회장을 만장일치로 추대했다고 밝혔다. 의기총은 보건의료 분야 8개 의료기사단체 연합체로 전체 회원 수는 40만여 명에 달한다.
이날 총회에는 대한물리치료사협회 이근희 회장, 대한방사선협회 조영기 회장, 대한보건의료정보관리사협회 강성홍 회장, 대한안경사협회 김종석 회장, 대한임상병리사협회 장인호 회장, 대한작업치료사협회 전병진 회장, 대한치과기공사협회 주희중 회장, 대한치과위생사협회 임춘희 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근희 신임 의기총 회장은 “40만 의료기사의 입장을 대변하고 당면한 의료현안에 부합하는 정책비전을 제시해 우리나라 보건의료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며 “정부 및 의사협회 등 유관단체와 긴밀히 소통하고 협력해 상생발전 방안을 모색해 국민건강권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의기총은 이날 정총에서 비전선포식을 열고 주요 단체별로 정책 현안을 제시했다.
단체별 현안을 보면 ▲대한안경사협회 - 국민 시건강 확보를 위한 시력 보정용 안경의 국가지원 정책 ▲대한물리치료사협회 - 국민건강증진을 위한 물리치료사법 제정, 방문 물리치료제도 도입, 학제일원화 ▲대한방사선사협회 - 방사선사 면허를 가진 방사선사 필수, 각 분야별 전문방사선사제도 필요 ▲대한보건의료정보관리사협회 - 보건의료정보관리사 병원급 필수인력 지정, 의료정보관리료 수가 신설 등이다.
또 ▲대한임상병리사협회 - 감염관리실에 임상병리사 인력배치 법제화, 검사 건수당 임상병리사 수 법제화 ▲대한작업치료사협회 - 정신건강작업치료사 도입, 방문작업 치료제도화 ▲대한치과기공사협회 - 치과 보험보철물 제작시 치과기공사 기공 행위 인정 등을 정책 현안으로 정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