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해보건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 원격수업지원팀은 온라인 학습 우수 사례를 공유하면서 학습성취도 강화와 원격수업 질 향상을 위해 지난 6일 ‘2020-2학기 나만의 원격수업 학습법 공모전’ 온라인 시상식을 개최했다.
대학 혁신지원사업단이 주최하고 교수학습지원센터 원격수업지원팀이 주관한 ‘2020-2학기 나만의 원격수업 학습법 공모전’은 지난해 11월 23일부터 12월 9일까지 공모했으며, 총 20건의 에세이가 출품됐다.
이번 공모전은 주제의 명확성과 내용 타당성, 구성의 체계성, 독창성, 내용 공유 및 확산가치에 기준을 두고 심사했으며, 그 결과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6명 최종 9명이 수상했다.
안경광학과 2학년 정지환 학생은 ‘비대면 수업 시 나만의 성적향상 비법’으로 장려상을 받았다.
이밖에 최우수상에는 △‘나만의 공부법’(유아교육과 1학년 전채린), 우수상에 △‘나만의 원격수업 학습법’(간호학과 1학년 이경희) △‘시대에 맞춰 변화하는 나’(치위생과 2학년 고예희)가 선정됐다.
장려상에는 △‘과탑 비법 궁금해? 드루와’(치위생과 1학년 손애경) △‘코로나로 변경된 나의 일상-언택트수업’(방사선과 1학년 이윤경) △‘말하며 쓰는 나만의 학습법’(치위생과 1학년 정란희) △‘요점정리와 반복학습을 통한 나의 학습법’(간호학과 3학년 오성택) △‘그림과 표를 활용한 나의 원격수업 학습법’(치위생과 1학년 정유정)이 선정됐다.
김선일 원격수업지원팀장은 “이번 학기에는 대면과 비대면이 함께 진행되면서 모두가 혼란스러운 상황 속에서도 학생들이 자신만의 학습방법을 모색하고 실천하는 역량을 갖추고 있다는 것을 확인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