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선교육·컨퍼런스·셀프스터디·실시간 화상 교육프로그램

코로나19가 국내 콘택트렌즈 기업들의 교육 시스템을 완전히 바꿔놓았다.
언택트 비대면 온라인 교육이 기업 교육의 중심에 선 것이다.
2020년 코로나의 장기화로 교육팀을 꾸리고 있는 대다수 기업들은 온라인 교육으로 전환했으며, 올해 역시 이러한 교육 트렌드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온라인 교육의 선두격인 한국존슨앤드존슨 비젼 아큐브는 코로나 이전부터 진행해 왔던 랜선교육을 탄탄히 다져나가고 있다.
올해 아큐브 랜선교육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매주 수요일 다양한 주제로 안경사들을 만난다. 아큐브는 이미 구축된 시스템과 교육프로그램에 더해 대규모 온라인 컨퍼런스까지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2021 아큐브 온라인 컨퍼런스’를 사전 등록자 수가 1200명을 넘어서고, 실시간 접속한 안경사 수가 900명에 육박하는 등 많은 안경사들의 폭발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며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아큐브는 기존의 정규 랜선교육과 함께 특강, 대형 온라인 컨퍼런스까지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그램으로 올해 안경사들을 만나겠다는 계획이다.
바슈롬코리아의 바슈롬 비젼케어 아카데미는 비대면 e-러닝 프로그램인 ‘바슈롬 앱클래스’와 ‘바슈롬 온라인클래스’로 안경사 전문성 강화에 앞장서고 있다. ‘바슈롬 앱클래스’는 바슈롬 안경사 어플을 활용하여 진행하는 셀프 스터디 프로그램으로, 바슈롬 안경사 어플을 다운받은 안경사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자동 도수환산프로그램, 바슈롬 제품 정보 및 영상자료, 기능성렌즈 피팅 가이드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 가능하다.
‘바슈롬 온라인클래스’는 기능성 렌즈에 초점을 둔 온라인 교육으로 멀티포컬 렌즈 전문가과정과 토릭렌즈 전문가 과정으로 세분화하여 진행하며,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진도에 맞춰 강의를 들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2021년 바슈롬 온라인클래스는 상반기 ‘멀티포컬 렌즈 전문가 과정’이 진행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토릭 렌즈 전문가 과정’이 예정되어 있다. ‘멀티포컬 렌즈 전문가 과정’은 멀티포컬렌즈 디자인 및 우세안 검사법 등의 기본부터 실제 처방 사례까지 원하는 수업을 골라서 들을 수 있다.
쿠퍼비전코리아 교육팀은 지난해 4월부터 원격 화상회의 지원 프로그램 줌(ZOOM)을 통해 온라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도 온라인 교육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쿠퍼비전 아카데미는 2021년 상반기 온라인 교육일정을 공개했는데, 매월 진행되는 쿠퍼비전 아카데미는 안경사들이 진정으로 필요로 하는 특별한 강의들로만 선별해 진행된다. 2월17일 ‘신입 안경사를 위한 기초 토릭&멀티포컬 피팅교육’을 시작으로 3월10일 ‘안전문가를 위한 백내장 수술 후 안경&콘택트렌즈 처방법’, 4월8일 ‘현대인들이 겪고 있는 건조안의 원인과 해결법’, 5월12일 ‘소프트 콘택트렌즈 컴플레인 해결법’, 6월17일 ‘피팅 트랜드 2021: 근시 억제 현황 바로알기’가 예정되어 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