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 통한 미래사회 동행’ 온라인 산학협력서 특강

동남보건대학교가 '혁신을 통한 미래사회로의 동행'이라는 주제로 산학협력 포럼을 열고 지난해 지난해 전문대학 혁신지원 사업의 우수성과를 공유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산학연 협력 방안들을 논의했다. 동남보건대는 지난달 29일 대학본부 7층 대강당에서 화상회의 프로그램인 'ZOOM'을 기반한 온라인 비대면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은 동남보건대 2020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우수 성과 발표, 박준식 한국시기능훈련센터 대표 초청 강의, 포스트 코로나 대비 NICE 산학협력 방향이라는 주제로 산학협력 패널 토의 등이 진행됐다. 지난해 동남보건대는 우수 혁신지원사업으로 혁신융합교육센터 구축, 캡스톤 디자인 경진대회, 현장 실습 일지 콘테스트 등을 꼽았다. 산학 연계 교육과정 개발, 산업체 인사 활용 교육 진행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캡스톤 디자인경진대회 개최와 현장 실습 수기 공모전, 일지 콘테스트 시행을 통한 현장 실습 경험 공유 확산 등도 우수 혁신지원 사업으로 발표됐다.
이어 열린 초청 특강에서 박준식 한국시기능훈련센터 대표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새로운 직업으로 떠오르고 있는 ‘시기능 훈련’에 대해 강의했다. 일대일 개인 관리를 통해 시각 효율을 향상시키는데 초점을 두고 있는 이 프로그램은 기존 안경원에 비해 창업 비용이 적고 수익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고 소개했다.
다음으로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한 NICE 산학협력 방향이라는 주제로 패널 토의도 열렸다.
이번 포럼은 동남보건대가 새로운 변화를 주도하기 위해 지역 ‘가족회사’와 함께 추진 중인 교육과정 공동 개발과 운영, 평가 및 취업 연계 성과 등을 공유하는 자리였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