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원장 진광식.이하 진흥원)이 ‘K-아이웨어 디자인어워즈 2021’ 출품작품을 접수한다.
올해로 21회째를 맞이하는 ‘K-아이웨어 디자인어워즈 2021’는 대한민국 유일의 아이웨어 디자인 공모전이다.
접수 분야는 컨셉디자인과 프로덕트이며, 접수기간은 3월31일까지 이다.
컨셉디자인 분야는 내외국인 모두 참가가 가능하고, 개인 또는 팀별로 출품이 가능하다. 반드시 1개 이상의 작품을 제출해야하며, 중복 수상은 불가능하다.
프로덕트 분야는 한국안경기업(본사 소재지가 한국)만 참가가 가능하며, 자체 국산 안경 브랜드 상표를 등록하고 보유한 기업만 참여할 수 있다.
심사일정은 4월 초 표절심사와 중순 1차 심사를 마친 뒤 4월 말 2차 심사가 종료되며, 최종 수상작은 5월 중에 발표된다.
전체 대상을 수상한 작품은 상금 300만원과 상장이 주어지며,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하게 된다. 프로덕트 부문에서 수상자가 나올 경우는 2021 DIOPS에서 무료부스를 제공받게 된다.
금상은 상금 100만원과 상장이 주어지며, 대상과 마찬가지의 특전을 받는다.
컨셉 디자인 부문 은상은 상금 50만원과 상장, 동상은 상금 30만원과 상장, 특선과 입선은 다수를 선정하며 상장만 주어진다.
프로덕트 부문 은상은 상금 50만원과 상장, 동상은 상금 30만원과 상장이 주어지며, 2021 DIOPS 무료부스를 제공받는다.
한편, 온라인 접수와 보다 자세한 사항은 디자인어워즈 홈페이지(http://keda.koi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