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안경광학과 산학협력 일환으로 영광시각장애인 모바일 점자도서관과 진행

한국존슨앤드존슨 아큐브교육팀이 ‘2021년 시각장애인을 위한 도서입력 봉사활동’에 함께한다.
아큐브교육팀은 영광시각장애인 모바일 점자도서관과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책 타이핑 봉사활동을 전개한다.
이번 봉사활동은 아큐브가 산학협력 활동의 일환으로, 전국의 안경광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코로나19로 봉사활동에 제한을 받는 학생들에게 집에서 비대면으로 봉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시력과 연계된 봉사활동으로 앞으로 안전문가로서 성장할 예비 안경사인 학생들에게 안경사의 사명감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큐브는 총 4기에 걸쳐 봉사자를 모집하며 기수당 25명이 입력 봉사활동을 하게 된다.
입력 봉사는 시각장애인용 전자도서 제작을 위해 자원봉사자가 자택에서 도서를 워드로 타이핑하는 활동이다.
1기 봉사자 모집기간은 2월29일까지이며, 봉사일정은 1기는 3월부터, 2기는 5월부터, 3기는 7월부터, 4기는 9월부터 시작하며 시작 후 봉사 완료까지 2~3개월이 소요된다.
교육 이수 후 봉사활동 진행이 가능하며, 교육 일정은 도서관 사정에 따라서 조정된다.
관련해 궁굼한 사항은 아큐브 교육팀 담당자 이메일(acuvueprofed@its.jnj.com)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