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도 막지 못한 뜨거운 비대면 수주회 성공리에 마무리

㈜토마토디앤씨(대표 황상엽)가 처음으로 시도한 비대면 온라인 수주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매년 행사장을 대관해 전국의 가맹점 및 협력사, 안경업계 관계자를 초청해 신제품에 대한 소개 및 수주, 가맹점 운영에 대한 비젼을 제시하는 행사를 진행해 왔었다. 올해는 장기화 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 2021년에는 업계 최초로 비대면 수주회를 진행했다.
많은 걱정과 우려속에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열흘간의 온라인 수주회는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대박이었다는게 업체측 평가다.
물론 기존 행사처럼 직접 참석해 신제품에 대한 수주를 눈으로 확인하고 만질 수는 없었지만 오히려 파격적인 할인행사 및 특가 상품들로 구성해 안경원 운영함에 있어 원가절감에 큰 도움을 주었다는 평이다. 특히 본사 OEM 안경 브랜드인 DEN, AUGUST, LIGHT 제품은 행사 기간내 주문건에 대해서 파격적인 할인가 적용과 더불어 추가 할인까지 보태어 인기가 높았다.
여기에 이번 온라인 수주회에는 다양한 이벤트들이 준비되어 있어 안경사들이 소소하지만 매일매일 토마토 쇼핑몰에 접속하게끔 구성했다. 기간내 일정 주문금액을 넘은 가맹점에게는 검안렌즈(TR)세트 40명, 주식막대(20명), PB렌즈 증정권(50명)을 제공했다. 또한 1일 1장에 한하여 일정 금액을 구매한 가맹점에게는 5천원짜리 스타벅스 기프트 쿠폰을 200명에게 증정하는 이벤트도 이루어졌다.
이번 온라인 수주회 기획을 진행한 기획 마케팅팀 관계자에 따르면 “코로나로 인한 장기적인 경기침체 등으로 많은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 안경원에 원가절감을 최소한으로 했다”면서 “이를 통해 소비자에게는 신학기 및 봄맞이 행사를 할 수 있도록 제품을 공급하고 대면 행사가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이번 온라인 수주회를 개최했는데 성황리에 마무리하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그는 “앞으로도 다양하고 혁신적인 행사 기획을 통해 가맹점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