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사법·클레임 응대법, 실무에 적용할 교육으로 찾아뵐 것”

안경사가 원하는 다양한 해외·국내 임상사례 제공할 계획

쿠퍼비전코리아의 교육프로그램 쿠퍼아카데미는 안경사들 사이에서 탄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정평이 나 있다. 그동안 오프라인에서 소규모 실습워크샵으로 이론과 실무가 결합된 집중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안경사들의 호평을 받아온 아카데미가 지난해부터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온라인으로 안경사들을 만나고 있다. 오프라인의 공백을 메우기 위해 올해 매월 진행되는 쿠퍼비전 아카데미는 안경사들이 진정으로 필요로 하는 특별한 강의들로만 선별했다. 쿠퍼비전코리아 교육팀 강민지 팀장을 만나 2021년 쿠퍼비전코리아 교육팀의 계획에 대해 들어봤다.

-다사다난했던 2020년이 지나고 2021년이다. 지난해 쿠퍼비전 교육팀의 성과와 아쉬웠던 점이 있다면?
“기존에 오프라인 교육은 소규모 실습워크샵 형태로 진행되어 다수의 안경사 선생님들을 수용하기에는 한계가 있었다. 장소의 제약이 없는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해 더 많은 안경사 선생님들과 교육을 진행할 수 있어서 좋았다. 특히 자주 찾아뵙지 못한 서울 외의 지역 안경사 선생님들이 함께 교육에 참여할 수 있었던 점이 성과라고 할 수 있겠다. 다만,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되다 보니 실습이 중요한 검안 교육을 진행하지 못한 점은 아쉬운 점으로 남는다.”

-코로나 여파로 온라인교육이 본격화됐다. 변화와 안경사들의 반응은?
“처음 온라인 교육을 진행했을 때에는 안경사 선생님들께서 오디오 연결, 인터넷 연결 등 온라인 플랫폼의 사용에 익숙하지 못했던 부분이 있었다. 하지만 조금 시간이 지나 많이 익숙해 져 이제는 자유롭게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다. 강의 중에도 적극적으로 채팅으로 참여해 실시간으로 궁금증을 해결해 드리고 있다. 오히려 궁금한 점에 대한 질문은 오프라인보다 더 활발하게 해 주시는 듯 하다.”

-쿠퍼비전 온라인 교육만의 차별화 점이 있다면?
“쿠퍼비전 아카데미의 온라인 교육은 제품 교육도 중요하지만, 실무에 응용할 수 있는 검사법이나 클레임 응대 법 위주의 안경사 선생님들께서 필요로 하고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실무적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점을 차별화점이라고 할 수 있겠다.”

-2021년 올해 쿠퍼비전 교육 계획이 궁금하다.
“올해도 저희 컨설턴트 추병선 교수님과 같이 쿠퍼비전 아카데미 정기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안경사 선생님들이 쉽게 접근하기 힘들지만 니즈가 큰 다양한 해외와 국내 임상사례를 같이 공유해드릴 수 있도록 콘텐츠를 준비 중에 있다.”

-마지막으로 독자인 안경사분들에게 한 말씀 부탁한다.
“쿠퍼비전 아카데미는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안경사선생님께 제공해 드리기 위해 항상 노력 하고 있습니다. 쿠퍼비전 아카데미 상반기 교육에 참여하고 싶으신 선생님께서는 http://cvacademy.co.kr/로 신청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